발명가가 되는 법 - 세종 대왕부터 일론 머스크까지 세상을 바꾼 발명가들을 만나다
로버트 윈스턴 지음, 제사미 호크 그림, 강창훈 옮김 / 책과함께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명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올 여름방학동안 <발명가가 되는 법>을 알아 볼까요?

세상을 바꾼 발명가들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나봤어요~!!

발명가 중 반가운 분을 만날 수 있었는데 바로 한글을 발명한 세종대왕이었어요~!!^^*

볼펜과 비교해보면 크기를 알 수 있는데... 넉넉한 크기의 책이예요.

2페이지 적게는 1페이지 정도에 발명가들을 소개되어 있어서 집중해서 읽게 되네요.

중요한 업적이 사진과 그림으로 소개되어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양부일구와 지폐 사진이 정말 반가웠는데... 다른 나라 친구들도 이 책을 볼 생각을 하니 뿌듯해지네요~!!

오래 전 살았던 발명가들뿐만이 아니라...

현재 함께 할 수 있는... 아이들과 나이 차이가 많지 않은 발명가들도 만날 수 있어요.

그 중 디피카 쿠룹은 물을 정화하는 발명품으로 '미국 최고의 어린이 과학자'라는 타이틀을 얻는 발명가예요.

인도에서 더러운 물을 마시는 또래 친구들을 보고... 물을 정화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열네 살 소녀가 집 안 부엌에서 연구를 하며 태양 에너지를 이용해 물을 정화하는 방법을 알아냈다니... 놀랍네요.

발명가가 되기 위해 많은 과학적 지식도 필요하지만...

남을 돕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이 발명의 원동력이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많은 발명가와 발명품을 만나는 시간이 즐겁네요~!!^^

시빌라는 미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영국에서 발명품의 특허를 받은 사람이예요.

옥수수 가루 제품을 발명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특허를 받는 과정이 정말 흥미롭네요.

미국이 그 당시 영국의 식민지였다는 것을 통해 역사도 자연스럽게 공부하게 되고...

특허를 받는 과정을 통해 그 당시 사회상황도 알게 되네요.

발명품을 개발하기만 하면 그동안 고생이 다 보상을 받을 것같은데... 그렇게 않다는 것도 알 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 당시에는 별반응이 없었지만... 지금까지도 아침식사로 사랑받고 있다는 걸 안다면 기뻐하겠죠??^^

수많은 발명가들과 함께... 발명품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기도 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은 언제 누가 만들었을까요??

레고, 플레이도, 루빅스 큐브 등의 발명 이야기에 아이들이 관심을 보이네요.^^

앞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은 언제, 누가 만들었을지... 한 번쯤 궁금해할 것 같네요.

한 권의 책으로 정말 많은 발명가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눈길을 사로잡은 그림과 사진과 함께 흥미로운 이야기에 푹 빠지는 시간이었어요.

우리집에서 필요한 작은 것부터...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