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친절하고 꼼꼼한 수채색연필화 - 가이드북 & 컬러링북
배영미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21년 4월
평점 :
그림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대면해서 수업을 받기 힘든 시기네요.
아이들도 집에서 수업을 하는 날이 많다보니...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이 필요하네요.
수채화와 색연필화를 취미로 가지신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수채색연필화는 색연필이지만 물을 더하면 색이 물에 녹아 수채화 효과까지 낼 수 있어서~
즐겁게 채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친절하고 꼼꼼한 수채색연필화>는 정말 친절하고 꼼꼼하게 수채색연필화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재료 소개부터 꼼꼼히 되어있어서... 초보자가 수채색연필화를 시작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같아요.

색연필화는 유성색연필과 수채색연필로 나누어지는데~
수채색연필의 경우 붓모양, watercolor, aquuarelle, aquacolour 등으로 표기되어 유성색연필과 구별할 수 있어요.
수채색연필을 사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집에 있는 색연필에 붓모양 표시가 있네요.^^
선물받은 색연필이라서 그동안 눈여겨보지 않아서 수채색연필인지 모르고 지냈네요.
가이드북에 프리즈마 수채색연필의 컬러차트가 실려있는데 컬러링북에 국내에 유통 중에 타 브랜드 수성 색연필화의 차트도 함께 실려있어요. 수채 색연필을 구입할 때 참고하면 될 것같아요. 가지고 있는 색연필에 프리즈마 색 번호를 적어서 붙여 사용하면 편할거라는 팁도 알려주고 있어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세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좋네요.


빨리 그림을 색칠하고 싶은데... 기본을 다지는 시간이 필요해요.
기초 선 그리기, 원근법, 도형그리기, 채색하기 등이 꼼꼼히 설명되어있어요.
채색할 때 색연필 위를 붓으로 풀어주는 방법만 생각했는데~
젖은 종이에 그리기, 물에 직어서 그리기, 고체물감처럼 사용하기, 파스텔 채 사용하기, 분무기 사용하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걸 알았어요.
수채색연필로 채색하는 시간이 생각했던 것보다 휠씬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같아요.

수채색연필화를 계속 그리고 싶은데... 그림을 잘 못 그리다보니... 시작이 머뭇거려지는데~
컬리링북이 있어서 바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일 중요한 색연필과 종이가 준비되서 몇 가지 준비물만 더 준비하면 되겠어요.
그리는 과정이 이미지와 함께 세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밀착 과외를 받는 느낌이 드네요.
선생님 말씀을 놓칠 염려없이 따라갈 수 있어요.
6색, 12색, 24색, 36색을 사용하는 그림으로 나눠져있어서...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 차근차근 그림을 배워갈 수 있을 것같아 기대되네요.
힐링이 되는 취미생활이 필요한 지금...
친절하고 꼼꼼한 수채색연필화 가이드북과 컬러링북과 함께~
수채색연필화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