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 - 꿈꾸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존 맥스웰 지음, 이애리 옮김 / 비즈니스맵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꿈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나는 어릴적에 대통령이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참 터무니없고 웃기는 꿈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릴적에는 또 왜그렇게 당당했는지. 무엇때문에 대통령이되고 싶었는지 지금 생각하니 난 참 바보였다. 

그 후로도 내 꿈을 수 없이 바뀌었다. 

물론 내 꿈을 바꾼사람들은 부모님이였고 선생님이였다. 

나는 참 우리엄마말대로 한가지도 말을 듣는게 없었다. 

무언가 하라고 하면 하기싫은게 내 황당한 마음이라 나는 그분들을 꿈을 이루워드릴 수가 없었다. 

그리고 가방을 싸 이나라 밖을 그렇게 돌아다녔다. 

친구들 말대로 복불복으로 부모 잘만나서 그런거다. 

여행사에 취직해 가이드가 되고 싶었다. 그러고 싶었다. 

글 잘쓰는 작가가되어 여행작가가되고 싶지도 했다. 

커다란 비행기를 움직이는 파일럿이되어 하늘길을 항해하고 싶기도 했고, 해적이 되고 싶다고 무작정 소말리아로 가기로했다. 

그런데 그 어디서도 나를 받아주지 않았다.  

아니 솔직히 시도해 본일은 바보처럼 소말리아에 간일밖에 없었다. 

그런데 겁이 많아서 소말리아에선 열심히 숨어다녔다. 혹시 정말 해적들을 만날까봐. 

정말 그렇게 바보같아 보일때는 없었다. 

아직도 나는 내 꿈을 모른다. 

아니 단 한가지 였는데 초등학교 1학년때 당당하게 적어넣었던 대통령. 내 덕에 내 짝꿍도 따라적었던 그 꿈. 

참 그친구가 생각나는 날이다. 그때 그 친구는 사실 독수리5형제의 한명이 되고 싶다했는데 그 꿈이루웠는 지 궁금하다. 

물론 평범한 회사에 다니겠지. 아니면 화성인바이러스같은 프로에서 얼굴 볼수있을지도 모르겠다. 

모두들 꿈꾸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평범하게 살아가더라도 그냥 꿈꾸는 사람이라도 되면좋겠다. 

자꾸 생각하고 염원하면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허덕거리며 여행갈 생각을 한다. 마지막 꿈을 이루고 싶어서. 그 황당하고 허무맹랑한. 

무엇이나 묻는 사람들에게 말하면 부끄러워 고개숙이지만 솔직히 나의 마지막 꿈은 터키에가서 죽고싶은건데 그럼 가는 길에 

죽을 수도 있고 인생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터키로가야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