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회사를 10배로 키워주는 회계사가 있습니다! - AI시대, 99% 기업이 모르는 폭발 성장 설계도 하이 아웃풋 10
서정민.서정무 지음 / 라온북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라온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회계를 단순히 숫자놀음이나 세금 신고용 도구로만 여겨온 경영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책이 나왔다. 《사장님, 회사를 10배로 키워주는 회계사가 있습니다》는 회계를 ‘사업의 성장 전략 언어’로 해석하며, 숫자 속에서 경영의 본질을 읽는 방법을 안내한다.


저자들은 “진짜 회계사는 장부를 정리하는 사람이 아니라, 사업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한다. 다수의 중소기업을 컨설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회계가 단순한 관리가 아닌 ‘사장의 의사결정 무기’ 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내 사업을 더 성장시킬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사장들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으로 채워져 있다.



이 책은 손익계산서·현금흐름표·대차대조표를 각각 “과거의 기록, 현재의 혈류, 미래의 체력검사표”로 비유하며, 숫자 이면의 이야기를 읽는 법을 구체적 사례로 풀어낸다. 또한 매출보다 현금흐름을 우선적으로 보는 사고방식, 세금 절감보다 사업의 생존과 성장을 우선하는 경영 철학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회계의 진짜 목적은 절세가 아니라 기업의 생존과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고 강조한다. 회계 데이터를 통해 수익구조를 분석하고 현금흐름을 개선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사장이 회계사와 ‘결산 보고’가 아닌 ‘미래 전략’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 책은 단순히 장부를 점검하는 관계를 넘어, 함께 방향을 정하는 동반자적 협력 관계를 지향한다. 저자들은 회사를 지금보다 10배 성장시키는 일은 결코 쉽지 않지만, 대표가 시대의 흐름을 정확히 읽고 회사의 구조를 바꾸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회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자영업자, 스타트업 창업자, 중소기업 대표들에게 현실적인 경영 감각을 길러주는 실무형 경영서로서 중요한 메시지를 던진다. 숫자 뒤에 숨은 경영의 본질을 읽어내고, 사장이 반드시 알아야 할 ‘성장의 언어’로서의 회계를 새롭게 정의하게 만든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