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미리캔버스로 끝내는 디자인&마케팅 - 디자인이 곧 돈이다! Start up 시리즈
박길현 지음 / 아티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아티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개인적으로 3년 넘게 미리캔버스를 사용해 왔는데, AI 시대를 맞아 디자인 환경이 급변하면서 미리캔버스 역시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이 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은 나처럼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복잡한 포토샵이나 전문 툴을 배우지 않고도,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손쉽게 고품질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제작 과정을 담은 『Start up 미리캔버스로 끝내는 디자인&마케팅』은 카드뉴스, 블로그 타이틀, 배너 이미지, 상품 홍보 페이지, 썸네일, PPT, 명함, 포스터 등 다양한 작업을 실제 예제를 통해 따라 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덕분에 디자인 경험이 없는 사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이론을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독자가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가며 배울 수 있는 실습형 구성이 특징이다. 전체는 기초와 실무 단계로 나뉘며, 각 단원은 실제 업무와 마케팅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고품질 예제를 담고 있다. 독자는 필요에 따라 기초부터 차근차근 진행하거나, 바로 실무 예제로 들어가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마케팅을 염두에 둔 디자인 예제가 풍부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SNS 홍보, 쇼핑몰 운영, 브랜드 브랜딩 등 현업에서 흔히 요구되는 상황을 사례로 제시하며 제작 과정을 안내한다. ‘해외 캠핑 여행 홍보 콘텐츠’, ‘마카롱 쇼핑몰 이미지’, ‘새벽배송 광고 카드뉴스’, ‘발표용 PPT 템플릿’, ‘행사 포스터’ 등은 독자가 곧바로 자신의 업무나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대표적 예시들이다.


기존의 미리캔버스 안내서가 기능 설명에 치중했다면, 『Start up 미리캔버스로 끝내는 디자인&마케팅』은 디자인과 마케팅을 동시에 다룬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단순히 제작 방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왜 그렇게 디자인해야 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효과적인지를 함께 보여준다.


따라서 이 책은 디자인을 배우고 싶지만 전문 툴에 부담을 느끼는 초보자는 물론, 홍보·마케팅 자료를 직접 제작해야 하는 소상공인과 프리랜서, SNS 채널이나 쇼핑몰을 운영하는 마케터, 발표 자료를 돋보이게 하고 싶은 학생과 취업 준비생 모두에게 유용하다.



『Start up 미리캔버스로 끝내는 디자인&마케팅』은 디자인 경험이 부족한 이도 쉽고 빠르게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동시에 실무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제공한다. AI와 디지털 도구의 발달로 디자인이 일상화된 지금, 이 책은 초보자와 실무자를 잇는 다리이자 창업자들에게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