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완성하는 AI 영상 제작 with 챗GPT+소라+브루 -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숏폼 &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
권유라 지음 / 제이펍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제이펍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책 한 권으로 AI 영상 콘텐츠 제작의 모든 과정을 살펴볼 수 있을까? 『한 번에 완성하는 AI 영상 제작 with 챗GPT + 소라 + 브루』는 단순히 ‘AI를 이용해 영상 만드는 법’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챗GPT, Sora, Vrew라는 세 가지 AI 도구를 활용해 영상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생성하고, 편집까지의 전 과정을 따라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AI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획 단계(챗GPT) → 생성 단계(Sora) → 편집 단계(Vrew)라는 영상 편집의 전 과정을 하나씩 따라가며 설명한다. 이론적인 설명 외에도 챗GPT로 프롬프트를 만들고, 소라에 프롬프트를 입력해 영상으로 변환한 후, 브루에서 자막과 컷 편집을 더하는 과정을 통해 하나의 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무엇보다 실제 예제와 함께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튜토리얼처럼 따라해 볼 수 있고, 애니메이션 영상은 물론 유튜브 숏츠 제작 사례를 통해 영상 제작 관련 실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AI로 만드는 영상의 퀄리티는 프롬프트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챗GPT를 이용해 콘텐츠 기획안을 작성하고, 그 기획을 소라(Sora)용 프롬프트로 정교하게 변환하는 노하우를 담았다. 기존 영상 제작 책과 달리, ‘어떻게 프롬프트를 짜야 내가 원하는 영상이 나오는가’에 집중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작정 따라해 보라는 식이 아닌 실제로 영상을 기획하고 → 프롬프트를 작성하고 → 소라에서 영상을 만들어 보는 실행 과정을 거쳐 → 영상 편집 툴인 브루에서 영상을 편집해 출력까지 하는 모든 영상 제작 과정을 그림과 함께 단계별로 설명해 누구나 좀 더 쉽게 영상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프롬프트 샘플을 비롯해 예제 텍스트, FAQ까지 준비되어 있어 영상 초보자라도 중간에 멈추지 않고 영상을 끝까지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 이 책의 특징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영상 제작이 막막했던 초보자에게 구조화된 첫걸음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추천한다.




기존에 출간된 영상 제작 책들은 촬영, 편집 도구에 대한 사용법 위주로 되어 있다. 반면에 이 책은 ‘영상 제작을 단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AI 초심자’를 위한 책이고, 소라나 브루를 활용해 '카메라 없이도' 영상을 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AI 영상 제작 도구들의 연동 방식까지 익힐 수 있어 실무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고, 챗GPT 프롬프트 설계법까지 상세하게 다루어 주고 있어 AI 사용법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