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쓰는 AI 치트키 - 챗GPT로 더 쉽게! 엑셀,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올인원 솔루션
이혜정.윤재현.엄혜경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앤드앤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ChatGPT로 시작된 생성형 AI의 대중화로 비즈니스 영역에서 AI 활용도가 크게 높아졌다. 특히 직장인들은 발표용 슬라이드 제작을 위한 자료 조사부터 스크립트 작성, 이미지 생성까지 AI를 활용해 더욱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최근에 새로운 나온 <회사에서 바로 쓰는 AI 치트키>는 직장인의 업무 자동화를 돕기 위한 실용적인 AI 활용 방법에 소개한 책이다. 앞서 이야기했던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해 보고서 작성, 엑셀 작업 등에 필요한 업무에 어떻게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지 실질적인 활용법을 소개한다.


하지만 많은 직장인들이 "AI를 써야 한다는 건 알겠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고민을 안고 있다. 이 책은 바로 이런 직장인들을 위해 실제 업무 상황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용법을 제시해 준다.




이 책은 Perplexity, ChatGPT, Felo 등 다양한 생성형 AI 도구들을 활용해 문서 작성은 물론 기획서 제작, 데이터 분석, 이미지 생성 등 비즈니스 업무에서 일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세한 프롬프트 예제를 담고 있다.


특히 AI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보다는 "오늘 당장 써볼 수 있는" 실용적인 프롬프트와 활용법에 집중해 소개했다. 각 챕터마다 바로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템플릿들을 제공함으로써 이 책을 읽자마자 업무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AI 초보자도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도록 기초 개념부터 고급 활용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단계마다 실습 예제와 함께 설명하여 독자들이 점진적으로 AI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AI 도구들은 기획은 물론 마케팅, 디자인,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업무 영역별에서 최적화된 활용법을 요구하는 단계로 진화하면서 AI 2.0 시대를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이메일 작성, 보고서 요약, 기획안 작성, 번역, 코딩 등 다양한 업무 상황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AI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면, 보고서 작성에 하루 종일 걸리던 일을 2-3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보고서 초안을 작성하거나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자료 정리 등에서 획기적으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빠르게 생성하고, 여러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고, 짧은 시간에 더 높은 완성도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AI 활용 능력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역량이 되었다. 체계적인 AI 활용법을 익혀 업무 경쟁력을 높이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회사에서 바로 쓰는 AI 치트키>를 추천한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