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예프리 지음 / 모티브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모티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는 단순한 부자 되기 이론이 아닌, 현실적인 '자동화 머니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좀 더 쉽게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춘 실전형 경제서이다. 저자는 월급 120만 원의 인플루언서에서 2년 만에 1억 원을 달성한 경험을 바탕으로, 게으른 사람도 실행 가능한 돈 관리 시스템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자동화 머니 시스템'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자동 저축 시스템이다. 급여에서 자동으로 돈을 나누어 저축하고, 돈이 새는 소비를 막는 구조다. 둘째, 자동 투자 시스템이다. 돈이 자동으로 자산에 투자되는 구조로, 일하지 않아도 돈이 불어나는 구조를 설계한다. 셋째, 내 몸값 높이기이다. 나만의 재능과 강점을 키워 수입을 늘리고, 더 나은 일로의 전환을 추구하는 것이다.


p.11

저축과 투자도 마찬가지다. 애초에 나의 노력과 의지만으론 오래 지속될 수 없음을 알고 있었다. 끊임없는 소비 유혹, 하락장을 견디지 못하는 멘탈 등등. 우리의 도처엔 돈을 못 모으게 하는 변수들이 깔리고 널렸다. 나 자신을 믿지 못하겠다면 나 없이도 24시간 잘 돌아가는 시스템을 만들면 된다.


p.63

내가 다시 1억을 모으기 전으로 돌아간다면 비상금 1,000만 원 정도만을 먼저 모아두고 소액으로나마 투자를 시작할 것이다. 책으로 배우는 것과 실제 투자를 해보는 것엔 큰 차이가 있다. 투자 경험이 많아질수록 시장을 보는 감각이 날카로워진다. 이 경험이 나중에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게 만들어준다.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는 총 6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자동 저축 시스템, 무모한 소비 관리, 자동 투자 시작법, 절세 전략, 몸값 높이는 방법, 그리고 자신만의 브랜딩 전략까지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경제지표 리포트 분석 리스트'와 '추천 사이트 리스트' 등 실질적인 부록을 제공해 재테크 초보자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를 전해 준다.


수많은 경제 및 자기계발서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 책을 읽어봐야 할 이유가 있다면? 바로 현재의 지출에서 줄일 수 있는 돈을 찾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무작정 저축이나 투자만 하지 않고, 이유 있는 '소비 절제'의 원칙을 배울 수 있고, 다양한 투자 방법과 절세 전략을 소개해 자산을 효율적으로 늘릴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해 준다는 점이다.


p.140

처음부터 높은 배당금액을 목표로 하면 쉽게 지칠 수 있다. 배당금을 많이 받으려고 할수록 생각보다 더 많은 투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첫술에 배부를 생각보단 실현 가능한 작은 목표부터 세우는 것이 좋다.


p.191

환테크도 마찬가지다. 환율 변동을 쉽게 예측할 수 없고 환율이 수시로 오르락 내리락한다고 하여 투자도 아무 생각 없이 하면 안 된다. 그럼 지금부터 나만의 매수에도 원칙을 세우는 방법을 알려주려고 한다. 중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정말 쉬우니, 한 번 찬찬히 집에서 노트북을 켜고 따라 해보길 바란다. 한 번만 방법을 배워두면 충분히 다른 통화에도 적용할 수 있다.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는 일은 하기 싫지만 돈은 모으고 싶은 사람을 비롯해 재테크에 관심은 있지만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 소비 습관을 바꾸고 싶은 사람에게 특히 추천한다. 돈을 벌고 저축을 통해 부를 늘릴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당신도 게으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용기를 심어 준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