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가치를 마케팅하라 - 하루 10분! 2030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노트
안영진 지음 / 사유와공감 / 2025년 4월
평점 :

이 포스팅은 사유와공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요즘은 남들보다 잘나고 뛰어난 사람이 아니라, ‘자신을 명확히 알고 나답게 사는 사람’이 더욱 주목받는 시대다. SNS,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면접 등 일상 속 많은 순간에서 우리는 나를 표현해야 하고, 결국 ‘개인의 경쟁력’이 중요한 무기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세계 각자의 소식은 물론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자신의 일상은 물론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경험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하지만 정작 우리는 ‘나의 가치를 어떻게 알리고 마케팅할지’ 제대로 배우지 못했다. 특히 학업을 계속해야 하거나 취업을 준비 중인 2030 세대라면, <나의 가치를 마케팅하라>를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이 책은 하루 10분, 생각하고 쓰는 시간을 통해 실전 퍼스널 브랜딩을 제안하고 나섰다.

<나의 가치를 마케팅하라>의 저자인 안영진 작가는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퍼스널 브랜딩이 필수가 된 현대사회에서 단순히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차원을 넘어 자기만의 철학과 신념,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고유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이 책은 하루 10분씩 자신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과정을 통해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자기만의 색깔을 잃지 않으려는 노력들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과 같은 실천적인 방법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해 나가는 방법들을 소개했다.
이 책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뭘 위해 살고 있는지 답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내가 가장 즐겁게 몰입했던 순간은 언제인가?"
"타인이 나에게 자주 묻는 질문은 무엇인가?"
"내가 잘할 수 있는 활동은 무엇인가?"

저자는 자신의 고유한 가치와 강점을 세상에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해 나가려면 매일 10분씩 자신을 돌아보고 기록하는 작은 실천들이 쌓여한다고 강조했다.
<나의 가치를 마케팅하라>는 자기 탐색 질문을 통해 자신만의 정체성과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이 책에서 제시한 자기 탐색을 위한 구체적인 질문과 방법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간다면 누구나 좀 더 쉽게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