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AI 미래지도 - 당신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AI 산업 21개 리딩 기업 21개 비즈니스 모델
박경수 지음 / 한빛비즈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6 AI 미래지도>는 AI 기술의 빠른 발전 속에서 AI 전환(AX) 시대의 미래 트렌드, 국내외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으로 AI가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고, 어떤 새로운 게임의 법칙이 만들어지고 있는지를 파악함으로써 미래 기회를 포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단순히 AI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 AI 산업의 오늘과 내일을 깊이 있게 분석한 전략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책은 생성형 AI에서부터 로봇, 자율주행, 반도체, 퍼스널 AI까지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며, AI 시장의 핵심 변화이 후 실제 산업에서는 이러한 트렌드가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유망 기업을 선정해 소개했다.


특히 ‘2026년까지 주목해야 할 21개의 리딩 기업과 21개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 책에 소개된 업체 리스트는 AI 산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며, 각 기업이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지를 분석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 책은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부터, 퍼스널 AI로 하드웨어 진출을 꾀하는 ‘퍼플렉시티’, AI 반도체 생태계를 강화하는 ‘퓨어스AI’, 피지컬 AI의 핵심인 ‘피규어AI’, 그리고 자율주행 솔루션의 미래를 선도하는 ‘스트라드비전’까지,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AI 산업의 다층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이 책에서 눈여겨 볼 점은 각 회사의 기술적 특성과 시장 전략, 미래 비전을 통합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퍼플렉시티는 개인 맞춤형 AI 비서로서 생성형 AI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피규어AI는 인간형 로봇을 통해 피지컬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러한 사례들은 단순한 뉴스나 기사로는 알기 어려운 배경과 맥락까지 짚어 주고 있어 AI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부터 업계 종사자, 스타트업 창업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독자층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줄 것이다.




이 포스팅은 한빛비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2026 AI 미래지도>는 AI 기술을 단순히 기술로만 바라보지 않는다. 기술과 비즈니스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보여주고, 그 속에서 개인과 기업이 어떤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AI의 흐름을 알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또한 이 책과 함께 <AI 강의 2025>, <2025 AI 대전환>, <2041 AI 미래보고서> 등의 책과 함께 읽으면 AI의 큰 그림을 그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