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성장주 투자 불변의 법칙 - 평생 월급 1,000만 원 받는 배당투자 시크릿
현영준(한라산불곰)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체인지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언제쯤 돈 걱정 없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시간을 쪼개지 않아도 될까? 노후 준비를 완벽하게 해놓았다면 모르겠지만, 직장인은 월급만 갖고 살기에도 빠듯해서 주말에는 로또 복권을 사고, 내가 산 주식이 오르고 있는지 내렸는지에 매일 촉각을 세울 것이다.


그러나 제대로 된 주식 공부는 하지 않은 채 로또 복권에 당첨되길 바라는 것처럼 단기간에 내가 산 주식이 큰 폭으로 오르길 바라고 있진 않은가? 단기간에 큰 차익을 바라는 것은 투기에 가깝다. <배당 성장주 투자 불변의 법칙>의 저자는 배당성장주 투자를 통해 2024년 말에 20억 원 이상의 시드머니와 1원인이 넘는 연간 배당금을 받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배당성장주는 기업이 매년 꾸준히 배당금을 늘려주는 주식을 말한다. 이러한 기업들은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자본 성장까지 기대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 대상일 것이다. 하지만 모든 기업이 배당금을 꾸준히 증가시키는 것은 아니므로, 투자를 할 때는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p.33

예금이 세금과 수수료 관점에서는 가장 유리하다. 부동산은 1회당 세율과 수수료율이 압도적으로 높지만, 절세 방법도 많아 계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주식은 거래당 세율과 거래수수료율이 매우 낮지만 잦은 거래를 할 경우 내야 할 돈이 커질 수 있다. 스캘핑 위주의 주식투자자들이 중장기적으로 손실을 보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우리는 좋은 주식을 중장기로 보유하며 꼭 필요한 시점에만 매매하는 것이 좋다.



저자는 사회 초년생이라면 하루라도 빠르게 배당성장주 투자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반면에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이미 은퇴한 투자자라면 역시 배당성장주가 하나의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 책에서는 배당성장주의 본질을 이해하고 나만의 배당성장주 투자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적절한 기업을 선별해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어떤 배당주에 투자하면 좋을지 선택의 가이드 역할을 해준다.


물론 이 책에서 저자가 설명하는 투자 방법이 정답은 아니다. 투자자마다 자신이 처한 환경과 투자 목표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저자는 배당성장주 투자는 수학으로 치면 정석이라고 생각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과 자신의 환경에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꾸준히 자산과 현금흐름을 늘려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p.150

예를 들어 엔비디아, 알파벳, 아마존과 같은 주식들은 현재 주가 대비 배당수익률이 1%도 채 되지 않는다. 배당금을 아예 지급하지 않는 곳도 있다. 하지만 매년 순수익이 20%에서 30% 이상 늘어나는 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앞에서 이미 설명했지만, 이런 속도로 오랜 기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다면 압도적인 배당수익을 줄 것이다.




이 책은 적은 수입이라도 돈 걱정 없는 미래를 원하는 2030은 물론, 돈 나갈 곳은 많지만 벌이를 늘리기 힘든 4050대에게 10억 원을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로드맵과 구체적인 노하우를 담았다. 저자는 진짜 수익은 스스로 정한 목표와 계획에서 나온다고 이야기했다.


이 책에서 배당성장주를 활용한 효율적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을 비롯해 시황과 관계없이 꾸준한 배당 수익을 창출하는 전략, 주가 변동에 흔들리지 않는 타이밍 및 종목 선정 기준 등을 통해 배당성장주 투자를 본격적으로 검토해 보시기 바란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