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 - 짧고 강렬한 숏폼으로 1,000% 매출이 터진 비밀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시리즈 3
마정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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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동양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현재 온라인 마케팅은 오프라인보다 훨씬 더 높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 시장은 검색 기반 광고와 함께 네이버·카카오를 중심으로 SNS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구글이나 페이스북 못지 않게 크고 해외 시장과는 별개로 독자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마케팅의 경계는 갈수록 희미해지고 있는데, 이 두 가지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결합하느냐가 향후 기업 마케팅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단기적으로는 AI 기반 타겟팅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숏폼 콘텐츠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장기적으로는 메타버스 광고, AI 챗봇 마케팅, 초개인화 광고(Personalized Marketing)가 핵심 트렌드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이처럼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근에 <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을 살펴보니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마케팅 환경에서 어떻게 살아남아 매출을 극대화할 것인지가 관건이란 생각이 든다. 특히 생성형 AI의 급속한 발전은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또 다른 변수가 될 전망이다.



이 책은 온라인 마케팅의 변화 속에서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활용 가능한 사례와 함께 기술적인 노하우를 설명했다. 특히 AI가 주도하는 시대로 변모함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어 트렌드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이 책은 최신 마케팅 기법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독자들이 실전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숏폼과 온라인 마케팅 활용법을 관심 있게 살펴보시기 바란다. 최근 트렌드는 짧고 강렬한 콘텐츠가 대세로 떠올랐다.


따라서 숏폼 영상과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어떻게 브랜드를 알리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아닐 수 없다. 이 책에서는 스타벅스, SSG랜더스, 홈쇼핑, 챗봇 활용 등 실제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적용한 마케팅 기법을 분석하고 따라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이다. 이 책에서는 고객의 반응이 없을 때 어떤 방법으로 새로운 마케팅 기술을 적용할지 실질적인 해결책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예산이 부족한 스타트업이나 소상공인들이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마케팅 전략도 관심 있게 보시기 바란다.


<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은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싶은 사람들이 참고해 보면 좋을 책이다.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의 무료 광고 활용법, 스타벅스의 골드 회원 이벤트, SSG랜더스의 팬덤 구축 등 다양한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최근 이슈로 떠오른 숏폼 시대에 맞춘 최신 마케팅 기법들을 배워보시기 바란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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