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스페인 2025~2026 - 스페인을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성혜선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한빛라이프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스페인은 유럽 남서부에 위치한 이베리아반도의 국가로,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한다. 기원전 로마 제국의 지배부터 이슬람 왕조, 기독교 왕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명이 융합되어 독특한 매력을 가진 나라다. 수도인 마드리드를 시작으로 바르셀로나, 세비야, 그라나다, 발렌시아 등 매력적인 도시에 가보고 싶다.


스페인은 열정적인 플라멩코, 축구, 미식 문화로도 유명하다. 중세 시대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문화유산을 비롯해 가우디의 건축 작품, 피카소, 달리, 미로, 고야 등 위대한 예술가들의 도시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지중해가 곁에 있는 수많은 휴양지, 낯선 여행자들에게도 반갑게 인사를 건네는 정 많은 사람들까지, 스페인 여행의 매력은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여기에 나 홀로 여행자도 부담 없이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타파스 한 접시와 밤거리의 낭만을 즐길 줄 안다면, 스페인과 사랑에 빠질 확률은 백 퍼센트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나열해 놓고 보니 더 가보고 싶다.



<리얼 스페인(2025~2026)>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스페인의 진짜 모습을 널리 알리기 위해 스페인 전문가인 저자가 약 반년 동안 하루에 2~3만 보씩 걸으며 바르셀로나에서 마드리드, 남부, 북부 지역의 소도시까지 수백 개의 여행지를 찾아다니며 기록한 결과물이다.


저자는 현지 취재를 통해 새롭게 찾아낸 정보를 통해 스페인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핵심적인 부분만 알기 쉽게 정리해 소개했다. 또한, 해외여행 인플루언서답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매력 넘치는 스폿들까지 꼼꼼하게 추가함으로써 이 책 한 권만 들고나서도 스페인 여행이 한결 자유로워질 것 같다.


이 책에 소개된 스페인 정보는 탄탄한 여행 정보를 기본으로 화보 같은 멋진 풍경 사진들이 더해져 당장 짐을 싸서 스페인으로 떠나고 싶어지게 만든다.




이 책은 2020년에 출간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이후 저자는 다시 취재를 다니며 거의 모든 원고를 새롭게 썼다고 이야기했다. 책이 나오기까지 6년의 세월이 지났는데, 저자는 기회가 된다면 자신의 인생에서 한 번쯤 스페인에서 살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스페인은 사계절 내내 온화한 나라로, 태양은 뜨겁지만 기분 좋은 나른함을 안겨주는 곳으로 좁은 골목길이나 나뭇잎 사이로 쏟아지는 아롱아롱 햇살이 도시를 더욱 빛나게 한다고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스페인 사랑은 남부에서 북부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저자가 직접 보고, 먹고, 찍은 사진들로 가득하다.


이 책으로 스페인에서 꼭 가봐야 할 장소부터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을 사항을 체크해 두자. 또한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처럼 큰 도시를 비롯해 당일치기로 혹은 1박 2일로 다녀올 만한 곳도 확인해 두고, 무엇보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항공권부터 출국에 필요한 사항들도 꼼꼼하게 확인해 두자.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