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 브랜딩의 기초부터 SNS 활용까지 비즈니스를 확장시킬 브랜드 디자인 교과서 이렇게 하면 되나요?
백디 지음 / 제이펍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는 일반인들도 브랜드 디자인을 이해하고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다.


이 책의 핵심은 브랜드 디자인이 전문 디자이너만의 영역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제 기획자를 비롯해 1인 창업가, 혹은 브랜드를 관리자, 그 누구라도 기본 원칙과 전략을 익힌다면 충분히 브랜드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에서 일반인도 브랜드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근거를 찾는다면 쉽고 친근한 설명을 들 수 있다. 이 책은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실생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함으로써 디자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은 로고 제작, 컬러 선택, 브랜드 가이드북 작성 등 실제 브랜드 디자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디자인 단계별로 설명해 주고 있어 누구라도 브랜드 디자인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브랜드 디자인에 대해 소개하는 이론적인 설명에 머물지 않고,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의 비주얼 브랜딩 방법, 그리고 성공한 브랜드 사례를 통해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제시해 준다.


이 책은 또 브랜드 정체성을 정리하고 유지할 수 있는 '브랜드 가이드북' 작성법을 알려주어 일관된 브랜드를 유지하는 방법을 일반인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문 디자이너와 협업이 필요한 경우에도이 책의 내용을 알아두면 브랜드 디자인을 위한 의사소통이 좀 더 원활해질 것이다.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은 누구나 자신만의 브랜드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도와주는 디자인 입문서다. 특히, 디자인 관련 툴 사용법 보단 브랜드 디자인의 원리와 전략 등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부터 실제 브랜드 제작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다. 이 책을 통해 일반인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디자인해 보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제이펍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