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카피라이팅 입문 - 타이틀, 배너 광고, 썸네일, 카드뉴스, 홍보 문구의 카피 작성 가이드 일잘러 시리즈
우진 지음 / 제이펍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디지털 환경에서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광고, 이메일 등 여러 사이트에서 수많은 정보들로 둘러싸여 있다. 그 결과 소비자의 주의 지속 시간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숙련된 카피라이터라면 이러한 변화를 이해하고 즉시 주의를 끄는 간결하고 매력적인 메시지를 만들어낼 것이다.


하지만 카피라이팅 분야에 입문하길 원하는 초보자나 카피라이팅 분야에서 일하기 시작한 1~2년 차의 초보 카피라이터라면 눈길을 끄는 헤드라인, 설득력 있는 후크, 명확한 행동 촉구의 카피라이팅 기술을 마스터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카피라이팅(Copywriting)은 광고나 마케팅 목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메시지를 작성하는 과정을 말한다. 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강조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 행동을 유도하는 글쓰기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광고, 마케팅, 홍보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며,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구매 결정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카피라이팅은 광고문, 슬로건, 웹사이트 콘텐츠,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작성되는데, 짧고 강렬한 문구로 독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제이펍 출판사에서 출간된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카피라이팅 입문>은 업무 중에 쓰는 카피로 고민하는 초보 카피라이터의 눈높이에 맞춰 반드시 알아야 할 카피라이팅의 기본적인 개념을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 카피라이팅을 좀 더 잘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카피라이팅 입문>은 카피라이팅 분야에서 성공하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카피라이팅의 핵심 원리를 단계별로 설명했다. 따라서 카피라이팅 초보자뿐만 아니라 이미 글쓰기 실력을 갖춘 사람들이 쓰기 능력을 강화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카피를 쓰는 방법은 한 가지가 아니라고 말했다. 하나의 카피를 쓰더라도 책에서 배운 여러 방법을 모두 적용해 보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또한 한 번에 완성되는 카피란 없기 때문에 사소한 키워드부터 미완성 카피까지 모든 아이디어를 하나의 문서로 모아두라고 이야기했다.


저자는 또 글을 잘 쓰고, 아이디어가 좋다면 카피라이팅을 조금 더 빨리 습득할 수 있겠지만 카피라이팅은 스킬에 기반한 영역이기 때문에 일정한 방법을 따라하면 좀 더 쉽게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책에서는 나만의 시각으로 카피를 쓰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그림으로 카피 쓰기'와 '경험으로 카피 쓰기'이다.


또한 카피를 빠르게 써야 한다면 '패러디 카피 작법'을 추천했다. 기존에 있던 원본 카피의 문장구조를 활용하기에 빠르게 쓸 수 있고, 퀄리티도 보장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따라서 평소에 패러디하고 싶은 제목이나 문장을 모아두면 카피 쓰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이 책은 카피라이팅의 기본 원리부터 시작해 효과적인 글쓰기 기법,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등에 대해 초보 카피라이터가 자세하게 배울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한다. '카피는 글쓰기가 아니다'에서는 카피라이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이야기해 주면서 카피라이팅이란 무엇인지, 그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무엇을 쓰든 도움 되는 라이팅 수칙'에서는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문장을 작성하는 방법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카피를 분석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한다. 또한 독자가 직접 연습할 수 있는 문제를 통해 카피라이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이 책에서는 '카피라이팅은 배달이다', '그림으로 쓴 카피는 잘 들린다', '뻔하지 않으려면 경험을 써라', '카피의 볼륨을 높여줄 마이크 활용법', '내일 바로 써먹는 카피라이팅 기법'까지 제목만 봐도 책장을 넘겨봐야 될 것 같은 흥미로운 카피 제목으로 눈길을 붙잡는다.


이 책은 '7일 만에 배우는 직장인 맞춤형 카피라이팅'을 주제로, 카피라이팅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실무에서 더 나은 글쓰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카피라이팅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이 포스팅은 제이펍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