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 이노베이터 기본편 - 영문 독해의 깊이를 더해줄, 최고의 영어 독해 비법서! 리딩 이노베이터
박지성 지음 / JH Press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딩 이노베이터 기본편>은 JH Press에서 출간한 영문 독해 교재로, 독해력을 높이고 영어 독해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독해 비법을 새롭게 정리해 소개한 책이다. 이 책은 특히 영문학적 깊이를 요구하는 텍스트를 읽을 때 빠르고 정확하게 독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문제→해설→어휘→해석'이라는 단순 문제풀이 방식에 의존하는 대신, 영어식 사고를 바탕으로 한 두괄식 독해 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문과 뒷받침 문장의 관계를 통해 문장 구조를 빠르게 파악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수의 연습 문제들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문장의 논리 전개 방식, 문단의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 주제 문장을 찾아내는 기술 등 영어로 작성된 글의 핵심 내용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이 강조하는 서양식 사고 훈련 과정이란 영어 텍스트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이다. 동양식 사고는 종종 논리적 전개보다는 직관이나 감성적 측면에 중점을 두는 반면, 서양식 사고는 논리적이고 구조적인 전개 방식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차이점을 인식하고 서양식 사고를 체득하게 되면, 논리적인 글을 빠르게 분석하고, 텍스트의 구조적 흐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이 책은 학문적 글쓰기를 하거나 비즈니스 영어 독해를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대부분의 독해 교재가 단순히 문법과 단어, 문장의 의미 파악에 중점을 두는 반면, <리딩 이노베이터 기본편>에서는 서양식 사고를 훈련하는 과정을 제시했다. 이는 독자들이 논리적 사고를 통해 보다 깊이 있는 독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차별점이다.


이 책에서 제시한 방법을 따라 하다 보면 영어권 글의 구성요소를 분석하고 이해함으로써 영어권 글쓰기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원문(지문) 독해에 적용하면 독해 시험 문제풀이할 때, 답을 찾을 정확성을 높이고 문제를 푸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서양의 글쓰기 방식과 사고 구조를 체득하면, 논문이나 전문 문서를 읽을 때 훨씬 더 효율적인 독해가 가능해진다. 따라서 원어민이 글을 쓸 때 반드시 고려하는 핵심 요소들을 파악하면 독해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각 요소는 독자가 글을 더욱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포인트들이다.


먼저 'Thesis(주제)'는 글 전체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주된 메시지이다. 예를 들면, “The benefits of exercise go beyond physical health.” 그다음에 'Tone(어조)'는 글의 감정적 분위기이다. 예를 들면, 감사의 감정을 강조하는 어조인 “I was absolutely thrilled to receive your invitation”. 'Audience(독자 대상)'은 글이 누구를 대상으로 쓰여졌는지에 대한 것으로 예를 들면, 학문적 글쓰기는 특정 학계 독자를 위한 것이며,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한 글은 다소 덜 형식적이다.



이 책은 독해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텍스트의 핵심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용적 독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른 독해 책들이 주로 속독과 문제 풀이에 집중하고 있다면, 이 책은 독해 속도와 이해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따라서 영어 독해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대학교에서 학문적 논문을 읽거나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하다. 또한 영어 독해 수업을 진행하는 영어 교사들에게도 체계적인 독해 방법을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교재가 되어줄 것이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내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며, 연습 문제의 다양성 면에서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 책은 IELTS, TOEFL, GRE 등 독해 파트가 중요한 시험을 준비하는 영어 시험 준비생들에게 필수적인 독해 전략을 제공해 줄 것이다. 또한 영어 문서를 분석하고 빠르게 중요한 정보를 추출해야 하는 비즈니스인들도 참고하면 좋다.



이 포스팅은 JH Press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