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60초 재테크 - AI 도구를 활용한 쇼츠 만들기
김선웅 지음 / 성안당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쇼츠 60초 재테크>는 유튜브 쇼츠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초보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종합 입문서가 새로 나왔다. 이 책은 영상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거나, 아이디어 부족으로 인해 시작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스에 비해 후발 주자로 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 내에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유튜브의 방대한 사용자 기반, 강력한 알고리즘, 그리고 차별화된 수익화 시스템 덕분이다.


이 책은 이러한 유튜브 쇼츠의 기본 개념부터 영상 기획과 제작까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3부로 나누어진 내용은 쇼츠 영상 기획, AI를 활용한 대본 작성, 그리고 간단한 영상 제작 툴을 사용한 쇼츠 제작 방법을 다루고 있다. 특히, 광고 마케팅 분야에서 검증된 기법을 통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콘텐츠 기획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의 핵심은 60초 미만의 짧은 영상으로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방법에 있다. 특히, 60초 안에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획 전략을 제시하며, 크리에이터들이 어떤 주제로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영상 제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을 위해 스마트폰만으로도 촬영과 편집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팁도 포함되어 있으며, 복잡한 장비나 소프트웨어 없이도 충분히 성공적인 쇼츠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수익화에 대한 부분이다. 단순한 광고 수익을 넘어서, 다양한 수익화 모델과 활용 방법에 대해 다루며,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도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는 전 세계에서 20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쇼츠는 이 방대한 사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빠르게 확산되었다. 기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쇼츠는 추가 수익 창출과 콘텐츠 확장의 기회를 제공했고, 그로 인해 쇼츠의 인지도는 급격히 상승했다.


특히 유튜브는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구축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쇼츠에서도 차별화된 수익화 모델을 도입했다. 쇼츠 펀드와 광고 수익 배분 시스템은 짧은 영상에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이는 틱톡이나 릴스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한다.


결국, 이 책은 유튜브 쇼츠를 통해 자신의 채널을 성장시키고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모든 초보 크리에이터들에게 매우 유용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



이 포스팅은 도서출판 성안당으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