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NS 마케팅의 7가지 법칙 - 내 주위 사람들에게만 하는 부탁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이이타카 유타.무로야 료헤이.스즈키 슈헤이 지음, 박수현 옮김 / 새로운제안 / 2024년 7월
평점 :

아침에 일어나면 대부분 휴대폰부터 찾을 것이다. 나도 일어나면 휴대폰으로 몇 시인지 확인하고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에 새로운 소식부터 확인한다. 취재기자로 활동하다 지금은 콘퍼런스, 교육 등을 담당하게 되다 보니 SNS 채널에서 홍보해야 할 일이 많아지면서 살펴봐야 할 채널은 더 많아졌다.
특히 요즘엔 영상 위주로 SNS 채널이 꾸며지고 있는 데다, 1분 미만의 숏츠나 릴스 영상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짧은 시간에 임팩트 있는 영상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스마트폰에서 위로 밀어 올리며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다 보니 1분 미만의 영상이라도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거나 재밌지 않으면 금세 그 콘텐츠는 잊혀지고 채널도 다른 곳으로 넘어가 있을 것이다.

최근에 출간된 <SNS 마케팅의 7가지 법칙>은 SNS 즉,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원칙들에 대해 소개한 책이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실용적인 조언과 팁을 제공한다.
특히 이 책의 저자들은 데이터와 사실을 바탕으로 SNS 마케팅에 대해 철저히 연구함으로써 SNS 본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어떻게 자신에게 화제를 모을 것인가 보다 어떻게 사용 후기에 화제를 모을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설명했다.

이 책에서는 ▲SNS는 마케팅 전체를 최적화하는 관점에서 진행한다, ▲트리플 미디어로 분해하면 SNS 대책에 보인다, ▲단독적인 SNS 계정 운용은 실패한다, ▲플랫폼의 특성을 이해하면 동영상이 늘어난다, ▲플랫폼별 '법률'이 바뀌면 대책도 바꾼다 등 SNS에서 효율적인 마케팅 성과를 내기 위한 7가지 법칙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여기에 SNS가 독자적으로 발전한 중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어떻게 고객 접점을 둘러싼 미디어 환경이 급격히 변화했는지, 그리고 SNS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간략한 SNS 사용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입소문을 타는 방법부터 성과로 이어지는 전략까지 SNS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이 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새로운 제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