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전산세무 2급 이론+실무+최신기출 12회분 - 동영상강의 133강 무료 | 빈출분개+연말정산 미니북 제공 | 최신 개정세법 자료집 해커스 전산회계/세무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아니, 올 하반기에는 자격증 하나 따보자는 목표를 세웠다. 예전부터 자격증을 따야겠단 생각을 하긴 했었다. 하지만 막연한 생각에 머물렀고 정작 실천으로 옮기진 못했다. 어떤 자격증을, 왜 따려고 하는지도 깊게 생각하지 못한 채 세월만 보냈다.


지난 5월 말, '50대에 도전해서 부자되는 법'이란 온라인 강의를 듣고 더는 늦출 수 없다고 생각했다. 강연자도 50대가 넘었지만 주어진 삶에 순응하며 열심히만 살았지, 부자가 되어 보겠단 꿈을 꾸진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다 어떤 일이 계기가 되었다며, 발표자는 53세에 처음으로 자신도 부자가 되어 보겠단 목표를 세웠고, 하나씩 실천하면서 성과를 이뤄낸 이야기들을 들려줬다.


그녀는 새벽 4시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했다고 한다. 처음엔 눈도 제대로 뜨지 못했지만 매일 2시간씩 열심히 책을 읽었고, 블로그 포스팅을 배웠고, 온오프로 재테크 강의를 들으러 다녔다고 말했다. 또한 부동산 투자 등도 시작했는데, 3년만 실천해 보자며 돈을 아끼고 불필요한 만남은 자제했다고 말했다.


그렇게 피나는 노력을 한 결과, 지금은 일하지 않아도 고정 수입이 들어오고, 여기저기서 강연 요청을 받고 강연을 하러 다니는 등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도 자신처럼 50대 혹은 60대라고 해도 부자가 되길 꿈꾸고 실천해 보라고 이야기했다.


머리를 한대 쎄게 얻어맞은 것처럼 멍했다. 온몸에 거꾸로 솟고 강한 충격파가 전해졌다. 난 그동안 뭘 했을까? 그저 직장인으로 월급만 받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지냈던 건 아닐까. 그렇게 자아비판 아닌 나 자신이 살아온 지난 세월을 돌이켜보다 더 늦기 전에 일하는데도 필요하고 따두면 쓸모도 있을 것 같은 세무와 회계 관련 자격증을 따보잔 생각에 이르렀다.


회사에서도 세금계산서를 끊고, 부가세를 신고하는 등 세무 관련 일들을 많이 하고 있지만 정작 각종 세무 서류를 작성하면서도 주어진 템플릿에 숫자만 넣고 있을 뿐 제대로 아는 것이 없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자격증 하나 따보잔 생각에 이르렀고, 마침 서평 도서로 해커스 출판사에서 출간한 <2024 해커스 전산세무 2급> 자격증 시험 대비를 위한 책도 받았으니 실천에 옮기는 일만 남았다.



막상 서평용 책을 받아 들고 망연자실했다. 두꺼워도 너무 두껍지 않은가. 세무 관련 지식도 별로 없는데, 표지에 적혀 있는 것처럼 4주 만에 합격할 수 있을까? 한번 든 의문과 의심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당장 그만두라는 무언의 압력을 가하고 있다. 그렇게 또 며칠을 고민하다 며칠 전 강연을 듣고 고민 없이 도전해 보잔 생각을 다시 하게 되면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이 책은 전산세무 2급 시험에 출제되는 내용들을 빠짐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이론적인 설명과 함께 핵심을 짚어주는 해설로 이해도를 높였다. 학습한 이론을 바로 실무에 적용해 봄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좀 더 확실하게 배우는 한편 복습 효과를 통해 실력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참고로, 전산세무 2급 자격증은 우리나라에서 세무 및 회계 업무에 필요한 전산 처리 능력을 인증하는 자격증 중 하나를 말한다. 이 자격증은 세무회계에 관련된 전산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세무 신고 및 회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이다.


이 책은 총 3권(이론 + 실무 상/하편, 최신기출편)으로 분권해서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총 12회분의 풍부한 기출문제를 수록해 실전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이외에도 해커스금융 웹사이트(fn.Hackers.com)를 통해 저자의 112강 해설강의를 들을 수 있고, 2024 최신 개정세법 해설 특강 PDF 자료집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코드도 제공된다.


시험 일정은 주관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올 하반기에는 7월과 8월 말, 10웜 말까지 총 3번 시험 접수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남아 있다. 개인적으로는 8월 초에 보는 전산세무 2급 시험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앞으로 두 달이 채 남지 않았지만 12월까지 총 3번의 시험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올해 안되면 내년에 또 해보는 거지.



<2024 해커스 전산세무 2급>은 시험 출제 가능성이 높은 이론과 문제를 한 권에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처음 시험을 준비하는 학습자라도 해커스금융에서 제공하는 133강의 저자 동영상 강의와 함께 교재를 보면서 책에서 제시한 2주/4주/6주 학습플랜을 소화해낸다면 합격의 길은 멀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최신 출제경향을 파악해 전산세무 2급 시험을 따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시험에 나올 내용만을 골라 한 권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책 내용을 구성했다. 풍부한 기출문제와 무료 동영상 강의는 덤이다. [출제비중] 및 [학습전략] 세션에서는 각 장별로 시험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확인하고 제시된 학습전략에 따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빈출] 및 [기출 포인트] 세션에서는 최근 65회분의 시험을 분석해 자주 출제되는 이론은 ‘빈출’로, 시험에 특히 중요한 내용은 ‘기출포인트’로 제시해 핵심적인 부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외에도 [용어 알아두기] 세션에서는 시험에 출제되는 전문용어 설명을 통해 회계/세무 용어를 꼼꼼히 학습할 수 있다.


참고로 전산세무 2급 시험은 이론(재무회계, 원가회계, 세무회계) 15문항, 실무(재무회계 및 원가회계, 부가가치세, 원천제세) 5문항을 평가한다. 따라서 세무회계 이론뿐만 아니라, 전산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무적인 사용 방법도 다룰 수 있어야 한다. 어찌 됐든 첫 시험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올여름을 뜨겁게 달궈볼 생각이다.



이 포스팅은 해커스금융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책에 끌리다,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