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업그레이드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양장) -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작은 습관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권력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될 때가 많은데, 인생의 목표가 부자라고 말하며 돈 걱정 없이 원하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그럼 우리나라에서 소위 부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의 부를 축적했을지 궁금하지 않은가?


2021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상위 5%에 해당하는 부자의 순자산은 14억 1318만원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가구의 평균 순자산 6억 2944만원의 약 2.2배 수준으로, 상위 5% 부자의 자산은 부동산(57.4%)과 금융자산(34.8%)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다면 상위 5%에 해당하는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누구나 쉽게 어디에든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오케팅(Oketing)'을 소개한 새롭게 리커버 에디션으로 출간된 <오케팅>은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작은 습관 실천을 소개한 책으로, 이 책의 저자인 오두환 작가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부를 축적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p.63

마케팅이라는 것이 그렇다. 의도하지 않아도 사업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 무수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것도 '무의식적'으로 말이다. 마케팅에 대해 전혀 몰라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생존을 위한 마케팅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나 역시 마케팅을 공부하지 않고, 오케팅 전략을 개발하지 않았더라면 지금까지도 스스로 마케팅을 해 왔음을 까맣게 몰랐을 것이다.



예전에 저자가 쓴 <광고 8원칙>을 읽었던 적도 있는데, 그는 이 책 <오케팅>에서 특별하지 않은 사람이 리스크 없이 안정적으로 상위 5% 부자가 되고, 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마케팅'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특별하지 않기 때문에 사활을 걸고 특별해져야 한다며 기업이든, 제품이든, 서비스든 간에 '자신을 파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마케팅 즉, '오케팅'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자는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자신을 알리고 홍보하는 생계형 마케팅을 해왔기 때문에 오케팅이라고 해서 어렵게 느낄 필요는 없다고 이야기했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오케팅으로 상위 5%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저자가 실제로 오케팅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오케팅을 실전에서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이번 리커버 에디션에서는 오케팅을 곱씹어 볼 수 있도록 15단계 나눈 빈칸에 자신의 오케팅 전략을 채워 넣을 수 있도록 소개했다. 자신이 오케팅을 통해 마케팅하려는 대상을 정하고, 15단계를 거치면서 각각의 목표가 무엇인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주된 전략과 내용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한다.


p.133

'그것이 무엇이든 회사에 이익이 되게 하라'

나는 이것을 우리 회사의 비전으로 세우고 직원들에게 알렸다. 회사의 이익이 곧 직원의 이익이 되고, 협력사에도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늙어 죽는 그날까지 나를 도와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두에게 반드시 의식주 걱정 없는, 내가 그토록 꿈꾸던 경제적 자유를 얻게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다행히 직원들 대다수가 새로운 비전에 공감해 주었다. 그렇게 회사의 주인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저자는 오케팅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다면 '더 행복한 삶'을 얻을 수 있다며, 지금부터라도 '오케팅'을 습관처럼 해보라고 말했다. 많은 이들이 상위 5% 부자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물론 상위 5%가 아니더라도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쉬고 싶을 때 쉬어도 삶이 보장된다면 경제적으로 자유로울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평범한 직장 생활로, 간신히 삶을 지탱하는 자영업만으로는 가능하지 않은 일이다.


그렇다면 그가 입이 부르트게 말하고자 하는 오케팅이란 무엇인가? 뭐가 오케팅이고 오케팅은 어떻게 해야 한단 말인가? 이런저런 궁금증과 함께 정말 오케팅이란 것을 실천하면 상위 5%의 부자가 될 수 있단 말인지 여전히 궁금한 것들이 많아진다. 저자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오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대한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책에 끌리다,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