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별 종이접기
이나 밀카우 지음, 장혜경 옮김 / 생각의집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취미 중 하나가 '종이접기'였다. 무지갯빛 색깔 옷을 입은 색종이로 개구리, 학, 종이비행기 등을 접어서 놀곤 했었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에 되면 크리스마스 캐럴을 따라 부르며 크리스마스트리나 크리스마스 별을 만들어 보곤 했었다.


하지만 자라면서 취미는 조금씩 바뀌었고, 어른이 되고 나서는 한동안 잊고 살았다. 그러다 어느 날 종이접기 숏츠 영상을 보고 나서부터는 종이접기에 대한 관심이 다시 생겨 흥미를 갖고 있었는데, 이런저런 업무에 매달리다 보니 올해는 종이접기를 별로 하지 못했다.



최근에 재미난 종이접기 책을 보게 됐는데, 크리스마스를 종이로 꾸며볼 수 있게 만들어진 <크리스마스 별 종이접기>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별을 접어볼 수 있도록 접는 방법과 도안을 제공한다. 종이접기에 관심이 많은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도록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는 오각별, 눈송이별, 별꽃, 팔각별, 주사위별 등 총 38가지의 크리마스 별을 종이로 접을 수 있게 소개되어 있다. 마음에 드는 별 모양을 골라서 어떻게 접는지 접는 방법을 확인해 보자. 이 책에는 따라해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종이접기를 시작해 볼 수 있다.



이 책에는 주로 정사각형 모양의 종이로 접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별 접기에 대해 소개되어 있지만 전단지처럼 A4 크기의 종이를 잘라서 접어도 상관없다. 경우에 따라서는 가위나 펜, 자, 풀, 칼 등을 준비해 두었다가 칼이나 가위로 자르거나 풀로 이어 붙여서 좀 더 다양한 모양으로 변형할 수도 있다.


처음에는 무늬가 없는 단색이나 버려도 좋은 종이를 선택해 여러 번 접어보는 게 좋다. 잘 접을 수 있게 될 때까지 몇 번 접어본 다음에는 마음에 드는 패턴이 그려진 문양이나 예쁜 종이로 다시 접어서 장식용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



이 책에 소개된 별 중의 별, '오로지 접기로만 만든 별'은 이전에도 많이 접어봤는데, 숏츠 영상으로 제작해 보았다. 실제로 접어보면 종이접기로 별을 만드는 건 어렵진 않지만, 종이접기에 익숙하지 않다면 접는 순서나 접는 모양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관심을 두고 접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https://youtube.com/shorts/yOCaXZSSYDA?si=sgKecIjs_ui1pIt7


어떤 별 장식은 도안 이미지를 제공하므로 오리고 붙여서 다 만들고 나면 창문에 장식해도 좋고, 식탁이나 선물용 장식으로 사용해도 좋다. 종이접기는 아이의 정서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가족이 함께 다양한 모양의 크리스마스 별을 접어보시길 추천드린다.




이 포스팅은 생각의집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책에 끌리다,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