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 - 성과를 내는 1페이지의 마법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설미리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과 같은 SNS 채널로 수많은 콘텐츠들이 업로드되고 경쟁하는 시대에 살게 되면서 어떻게 나의 콘텐츠를 알리고 홍보해야 할지, 마케팅은 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시대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지금이라도 블로그를 해야 하는지, 유튜브를 하고 싶은데 영상은 어떻게 편집해야 하는지, 인스타그램은 젊은 세대만 하는 거 아니냐는 등 나 역시 SNS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한 것들이 많다.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의 저자는 SNS 채널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누구나 다 이르 통해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하고 수익을 내지는 못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수익을 내는 사람들도 처음 시작은 작고 소소했을 것이라며, SNS 채널에서 카드뉴스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내가 되고 싶은 나를 먼저 생각하라'고 말했다.



내 경우에는 블로그는 오랫동안 해왔기 때문에 그냥 매일 소소하게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고 있지만 쌓인 콘텐츠가 많다 보니 꾸준히 찾는 사람들이 있다. 반면에 유튜브는 책 소개와 종이접기 숏츠 영상을 올리고 있는데, 직장에 다니면서 일을 하다 보니 꾸준히 업로드하지 못해서 여전히 1천 명 구독자를 모으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내 성향에 맞는 채널을 찾아서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해 보라고 조언하고 있다. 무엇보다 자신이 자주 사용하고 사용하기 편한 SNS 채널을 선택해야 하지만 카드뉴스 마케팅으로 수익화까지 연결하려면 결국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를 다 같이 해야 한다는 것이 결론이다.


특히 요즘처럼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으로 개인도 회사 못지않게 막강한 파급력을 갖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에도 자기만의 콘셉트가 분명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특히 SNS 마케팅을 위해 카드뉴스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코로나19로 이후 많은 일상들이 변했다. 규모가 큰 기업이든, 규모가 작은 기업이든, 아니면 개인이든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은 필수인 시대로 변했다. 자본이 많고 사람이 많으면 유리한 점이 있지만 개인이 넘어서지 못할 것은 없다. 물론 좋은 콘텐츠와 타깃에 맞는 홍보, 마케팅이 함께 수반되어야 한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블로그에서도 카드뉴스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수많은 카드뉴스 중에서 무엇을 보고 있는가? 대다수의 사람들은 관심 있는 걸 본다고 하지만 결국 끌리는 콘텐츠에 눈이 가게 마련이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SNS 채널에서 고객의 끌림을 이끌 수 있는 시선을 사로잡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고객과 소통하는 15가지 마케팅 전략, 팔리는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카드뉴스 마케팅으로 수익 실현하는 방법, 그리고 포토샵, 파워포인트로 누구나 따라해 볼 수 있는 카드뉴스 제작 실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특히 고객의 마음을 훔칠 수 있는 시크릿 노하우가 담겨 있다.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라온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책에 끌리다,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