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년 안에 월급독립 이루는 최고의 돈 공부 - 꼬박꼬박 월세 받는 나만의 플랫폼 만들기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2월
평점 :
절판

돈 많이 벌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옛 속담에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고 했다. 다른 사람이 성공하면 축하를 해주어야 할 것 같지만 내가 잘 되지 못하고 상대방만 잘 되면서 괜스레 배가 아프다. 때로는 난 뭘 하고 있나 하는 자괴감이 들기도 한다.
첨단 IT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을 일상 필수품으로 사용하는 요즘, 손안의 TV에서는 전 세계의 다양한 소식이 실시간으로 올라온다. 그런데 먼 나라의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닌 내 주변의 누군가 잘 됐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잠이 오지 않는다.
이번 세상은 끝났다며 탄식하는 사람들에게 한줄기 빛처럼 누군가 손을 내민다. 재테크로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탄 이들만큼, 지금이라도 사업과 1인 기업에 대해 공부한다면 우리에게는 수많은 기회가 있고, 진정한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이룰 기회가 남아 있다고 말하는 책이 새로 나왔다.
p.35
꿈은 희망이다. 희망이 있다면 인간은 살아갈 수 있다. 꿈이 있고 희망이 있다면 누군가 비난해도 상처받지 않는다.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본질을 잘 알아야 한다.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본질을 잘 알아야 한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조차 모르는 삶보다 끔찍한 것은 없다. 가난보다 무서운 것은 꿈이 없는 삶이다.

<1년 안에 월급 독립 이루는 최고의 돈 공부>의 저자는 부의 크기는 '나는 변할 수 있다'는 생각의 크기에 달려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는 기존에 출간했던 <무조건 돈이 되는 공부를 하라>를 새롭게 다듬은 개정판을 통해 아직 늦지 않았다며, 가능성 있는 기회를 잡아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진짜 부자’가 되라고 이야기했다.
이 책의 저자는 플랫폼 회원 116만 명을 보유한 커뮤니티 마케팅의 대가이자, 12년 차 사업가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자신이 특별해서가 아니라 사업과 자본 투자로 정보를 선점할 수 있어서 부자의 대열에 올라탈 수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진정한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진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을 읽고 플랫폼의 회원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플랫폼 사업으로 지금까지 50억 원대의 수익을 얻었다며, 가장 많이 수익을 낸 연도에 회사의 순이익은 9억 8천만 원이었다고 소개했다.
p.73
평범한 개인이 대기업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단언컨대 그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수익률의 관점에서 생각해 본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대기업의 전체 수익률과 영업 이익 관점이 아니라 기업 내에서 진행하는 하나의 프로젝트 관점으로 본다면 말이다.

무일푼이었던 그는 어떻게 플랫폼 비즈니스로 50억 부자가 되었을까? 월급만 수입으로 생각해온 나로서는 선뜻 동의가 안 된다. 그래서 아직도 경제적 자유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
이 책의 저자는 은퇴가 아니더라도 언제라도 직장을 그만두더라도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더 나아가 시간적인 여유를 누리는 삶을 살아갈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이라도 진지하게 1인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나만의 시스템을 운영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자신의 플랫폼 시스템을 이용해 기업 혹은 플랫폼의 가치가 올라 수십억 원을 번 사람도 있고, 자신이 운영하는 플랫폼의 브랜드 가치가 올라 수십억에서 수백 원대의 자산을 일군 이들도 있다고 말했다.
p.119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은 무엇일까? '최고의 스승에게 최고의 교육을 받는 것'이 아닐까? 부잣집의 아이들이 괜히 고액의 비용을 내가며 실력이 뛰어난 강사들에게 개인 교습을 받는 것이 아니다. 음악이나 운동을 함에 있어서도 옆에서 지도해 주는 사람이 누군인지, 어떻게 가르쳐주는지에 따라 재능을 가진 이라도 성과는 천지 차이로 달라진다.

그렇다고 해서 직장을 그만두고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하루 2시간 투자로 나 대신 돈 버는 패시브 인컴 시스템을 구축할 순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그가 말하고 있는바를 조금 더 진지하게 들여다본다면 하루에 2시간 정도는 미래를 위해 투자해야 한다는데 동의한다.
다만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실행 방안들이 자신에게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중요한 건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돈 많이 벌어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면 저자의 이야기에 귀를 한번 기울여 보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나비의활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책에 끌리다, 책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