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22 -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유튜브 영상 편집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심수진.윤성우.김덕영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찍고 편집해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틱톡 등으로 일상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물론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양하게 편집해서 공유할 수도 있게 되면서 영상 편집에 대한 관심들이 높아졌다.


개인적으로는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에는 주말에도 집콕하는 생활을 2년 넘게 하다 보니 블로그에 책을 읽고 하나씩 기록하다 유튜브에도 서평 영상 채널 '책끌'을 개설하고 영상을 한두 편 올리고 있다. 물론 직장을 다니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할 시간을 쪼개기도 바쁘지만 영상 제작은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했다.


지난해부터 프리미어를 조금씩 사용해 왔기 때문에 툴 사용에는 큰 어려움은 없지만 여전히 기본 기능만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 보게 된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22>를 보면서 좀 더 스킬을 올려볼 생각이다.


현재 영상 편집 툴은 어도비 프리미어와 애플 파이널 컷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 프리미어에서 자막을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기능이 생겼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영상에 자막을 넣는 작업을 할 수 있다. 너무 좋다~ ㅎ



이 책은 영상 촬영, 제작, 편집의 기본 개념부터 프리미어 프로의 기초 기능, 실무 활용까지 익혀서 활용할 수 있게 자세한 설명이 달려 있다. [기초가 튼튼해지는 프리미어 프로 기본편]에서는 프리미어 프로를 다루기 위한 기본&핵심 기능만 골라 담아 필요한 만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내 영상을 더욱 멋지게 만드는 프리미어 프로 활용편]에서는 다양한 영상 실무 예제를 가지고 다양하게 편집 작업을 실습해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요즘 회사에서도 유튜브에 올리는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고 있는데, 음악이나 음향 효과를 넣으면 좀 더 괜찮은 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물론 저작권 문제가 있으니 아무거나 넣으면 안 된다.


요즘에는 일반인들도 유튜브에 올리는 영상의 수준이 굉장히 좋아져서 웬만큼 잘 만들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영상 전환이나 오디오 전환 효과만 주어도 영상의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지만 정말 중요한 건 기획이다.


지금까지 영상 편집을 많이 해본 건 아니지만 몇 개의 영상을 직접 편집해 보니 기획이 잘 되어 있어야 좀 더 괜찮은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프리미어는 영상 편집에 사용되는 기본 편집 툴이지만 제대로 사용하려면 기능을 잘 알고 사용해야 한다. 또한 PC나 노트북 사양이 요즘 나오는 3D 게임을 원활하게 돌릴 수 있는 정도는 되어야만 한다. 물론 영상 편집용 시스템은 더 사양이 높다.


처음 프리미어를 사용한다면 책을 본다고 해도 뭘 어떻게 봐야 할지 난감할 수 있다. 하지만 메뉴 구성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살펴보고 편집 기능에 대한 설명들을 들여다보고 이해하려고 하다 보면 어떻게든 사용법을 조금씩 알 수 있다. 책만으로는 힘들다면 유튜브에도 프리미어 강좌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이 책은 왕초보도 알기 쉬운 [기능 실습], 눈으로만 봐도 쏙쏙 이해되는 [한눈에 실습],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실무 실습]까지. 3단계로 프리미어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기능 실습]에서는 꼭 알아야 하는 기초 지식, 화면 구성, 패널과 도구 등이 소개되어 있고, [한눈에 실습]에서는 프로그램의 핵심 기능 사용법과 활용 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실무 실습]은 여러 개의 프리미어 기능을 활용해 실무 예제를 만들어 보면서 영상 편집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나태주 필사시집 <끝까지 남겨두는 마음> 바로가기



영상을 제작해 보면 자막은 어느 정도 크기로 넣어야 하는지 언제 영상 전환 효과를 주고 어떻게 사운드를 입히면 좋을지 여러 가지 고민을 하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독학으로 프리미어를 배워 왔는데,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서 이 책에서 여러 가지 도움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유튜브는 물론 SNS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시퀀스 설정부터 하나씩 메뉴들을 익히고 적용하다 보면 좀 더 쉽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책만 보고 독학하기 어렵다면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공식 카페'에 회원으로 가입해서 스터디 그룹에서 진행하는 6주간의 프리미어 과정을 따라해 보시기 바란다.


영상 편집 디자이너가 되고자 한다면 프리미어는 기본 영상 편집 툴로 알고 있어야 하니 이 책을 활용해서 잘 배워두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한빛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