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윈도우 10 +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 기본 + 회사실무 완벽 대응!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고경희.박미정.박은진 지음 / 길벗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엑셀, 파워포인트, MS워드, 한글'은 직장인이라면 가장 많이 쓰는 대표적인 오피스 툴이다. 이 4가지 툴의 기능과 사용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이 새로 나왔다. 길벗 출판사의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중 하나인 이 책은 <무작정 따라하기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로, 오피스 핵심 문서 툴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한 권으로 오피스 툴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주는 한편,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핵심 필수 기능들을 선별해 알려주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이 책을 보면서 생기게 되는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다면 길벗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독자 지원 센터에서 제공하는 독자 A/S를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Microsoft 365라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해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같은 최적화된 환경에서 오피스 툴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온라인을 통한 협업 툴이 사용이 더 많아지고 있다.





이 책은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의 경우 온라인 버전인 Microsoft 365를 비롯해 오피스 2013부터 최신 버전인 2021까지 모든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따라서 이 책 한 권으로 언제 어디서든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내용을 바로바로 찾아 업무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이 책의 '우선순위 TOP 20'은 네이버 지식iN, 오피스 실무 카페, 블로그, 웹 문서, 뉴스 등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고 찾아본 키워드를 토대로 사용자들이 궁금해 하는 기능들을 위주로 묶었다. 데이터 관리부터 설득력 높은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디자인 등 실무자들이 업무에서 필요로 하는 우선순위 기능들을 소개하고 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워드는 일반 사무용 툴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고, 한글은 공문서에서 사용하므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툴이다. 에를 들어 워드로 작업된 문서를 공문서로 관공서에 제출할 경우에는 한글 문서로 작성하거나 워드를 한글로 변환해서 제출해야 한다. 특히 최근 오피스 툴은 스마트 지원 기능으로 협업과 파일 공유 등에 필요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이 책은 실무에서 사용하는 핵심 기능들을 위주로 예제를 구성하고 중요도별로 배치해 말 그대로 무작정 따라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Tip'과 '잠깐만요' 등에서는 따라하면서 궁금할 만한 사항들을 짚어주고 있고, '핵심! 실무노트'에서는 오피스 활용도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오피스 실무 템플릿도 무료로 제공하므로 다운로드 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사실 오피스 매뉴얼 책이나 활용서를 본다고 해도 이해가 되지 않을 있다. 따라서 책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저자 직강 온라인 강의도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유튜브 검색 창에오피스 입력하면 오피스 분야 전문 집필진의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있다. 개인적으로는 엑셀에서 표를 그래프로 그리고 통계를 내는데 필요한 기능을 활용할 있게 됐다.


참고로 오피스 툴을 잘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툴을 잘 다루는 직장 동료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하지만 그런 상황이 안 된다면 이 책처럼 실무 작업에 필요한 기능을 알려주고 예제를 통해 따라해 볼 수 있는 오피스 활용서를 활용하면 좋다. 이때 모든 기능을 마스터하겠다는 생각보단 필요한 기능 위주로 살펴보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