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일러스트레이터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로고나 캐릭터 디자인을 좀 더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이다. 특별히 디자인에 매달려야 하는 직업을 갖고 있는 건 아니지만 오랫동안 글을 쓰면서 디자인과 관련 작업들에 참여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됐다.


포토샵은 조금 다룰 수 있는데 일러스트레이터는 영 감이 안 와서 좀 더 관심을 갖게 된 것도 이유라면 이유다. 이번에 보고 있는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는 10년 전에 인터뷰를 위해 만난 적 있는 빨간고래(박정아) 작가가 쓴 책이라... 개인적으로 좀 더 관심이 간다~ ㅎㅎ


이 책에는 일러스트레이터의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부터 실무 예제로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한 '활용편'까지 크게 2개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한빛미디어의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는 디자인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그래픽 디자인을 잘 하기 위해서는 포토샵은 물론 일러스트레이터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책에는 기초 기능부터 실전 디자인 감각을 길러주는 실무 실습까지 한 번에 익혀서 써먹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먼저 [기초가 탄탄해지는 일러스트레이터 기본편]에서는 기본&핵심 기능만 골라 담았다.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활용편]에서는 다양한 실무 활용 예제를 실습하여 디자인 감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처음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나 툴 기능 정도만 읽힌 정도라면 기초편부터 보고, 어느 정도 사용할 줄은 알지만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활용편을 중점적으로 보시기 바란다.



특히 이 책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최신 버전인 CC 2022의 기능들에 대한 설명도 포함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왕초보도 알기 쉬운 [기능 실습]부터 눈으로만 봐도 쏙쏙 이해되는 [한눈에 실습],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실무 실습]까지.


총 3단계 구성을 통해 누구나 좀 더 쉽게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워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을 보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때는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공식 카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이 카페에서는 6주 커리큘럼에 맞춰 학습 분량을 가이드하고 미션을 제공한다.


스터디 완주 시 리워드까지 제공하고 있으므로 일러스트레이터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 카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워드나 디자인, 영상 등 특별한 작업을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들이 많다. 이 프로그램들의 모든 기능을 다 알아야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워드나 엑셀만 해도 가지고 있는 기능에 10분 1도 다 쓰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웬만한 업무용 문서는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이 책도 일러스트레이터의 모든 기능을 다 알려고 하면 한두 가지 공부해서는 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큰 욕심을 내기보단 일러스트레이터의 간단한 기능이라도 제대로 익혀 보자는 생각으로 접근해 보는 게 좋겠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기회에 배너나 로고 같은 것들을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해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




이 포스팅은 한빛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