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샤넬 서 지음 / BG북갤러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삶을 살아가면서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는가? 얼마나 감사한 마음으로 살고 있는가?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살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최근에 읽은 책 한 권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돈이 많은데 행복하지 않다고? 그럴 리가 있나?? 여러 가지 의문도 들었다.


<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에서 저자는 아메리칸드림을 이룬 2조 원의 사나이와 인터뷰를 통해 '행복한 성공'이야말로 '진짜 성공'이라는 점을 깨달았다고 이야기했다. 행복은 돈이 아무리 많고, 성공한다고 해도 저절로 찾아오는 것이 아닌, 끊임없이 노력해야 얻을 수 있는 선물이라고 말했다.


p.16

부를 축적하는 데에는 두 가지 주요한 원리가 있는데 먼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해야 하고, 다름으로는 부의 가치를 인정해야 한다고 한다. 돈이 그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에게 자동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또한 돈은 사람과 똑같이 사랑받기 원하고 가치를 인정받고 싶어 하기에 당신이 누군가를 무시하고 존재 가치를 인정하지 않을 때 그 사람은 당신 곁을 떠나간다고 한다.


p.17

자존감 순 자산 가치는 상호 관련성이 높아서 자기 존재를 감사히 여기지 않으면, 고객이나 고객의 요구를 인정하지 않고, 돈 그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이 모든 것은 우리 곁에 머무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부와 재산을 쌓으려면 자기 자신과 돈의 가치를 진심으로 인정할 줄 알아야 한다. 돈의 가치를 낮게 평가하면서 부자를 욕하면서 자산가가 되기를 원한다는 것은 앞뒤가 안 맞는 말이다.




저자는 그동안 많은 성공자를 만나 인터뷰하고, 수천만 원의 교육과 수많은 성공학 책을 읽으면서 발견한 흥미로운 점으로 성공한 부자들은 '감사의 힘'을 활용했다는 공통점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저자도 처음에 진부한 말로 취급하고 믿지 않았지만 자수성가 부자들을 연구하면서 과학적으로 증명된 감사의 효과에 대한 방대한 자료와 전 세계 성공자들의 사례들을 분석하고 연구할수록 그 말이 맞다는 점을 깨닫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에서는 부와 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감사'에 주목하고 있다. '어떻게 감사가 우리 삶을 더욱 행복하고 부유하게 바꿀 수 있는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다. 감사가 습관이 되면 우리 삶에 놀라운 일이 벌어지고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하는데, 당신은 얼마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살고 있는가?


p.83

감사는 긍정적인 사고와 연결돼 있다. 축복은 고통으로 포장되어 오는 경우가 많다. 고통이라는 포장지에 지레 겁먹고 지나치면 축복도 받지 못한다. 고통을 뜯어야 우리는 축복이라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중략)

고통과 실수와 절망까지 감사할 수 있다면 기쁨과 성공과 희망은 우리 곁에 와 있을 것이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p.117

감사 일기도 인간관계에 놀라운 유익을 가져다준다. 감사 일기를 쓴 후 큰 변화는 대인관계에서 일어난다. 감사로 인한 좋은 기분은 다른 사람에게도 전달된다. 다시 말해 감사를 주고받게 되고, 행복도 주고받게 된다.

(중략)

이처럼 감사는 우리 마음에 좋은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지금껏 당연히 여겼던 내 존재의 가치를 발견하고, 내 주변의 사람들이 얼마나 소중했는지를 깨닫는 과정은 기쁨, 즐거움, 충만함을 갖게 한다.




이 책에는 부자가 되기 위한 상위 1%만의 비밀스러운 방법이 바로 ‘감사 솔루션’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엄청난 ‘부(富)’를 이루는 것과 ‘감사의 힘’과의 관계를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성공한 삶들을 예로 들어 설명했다. 특히 이 책은 ‘감사’를 통해 성공한 삶을 사는 이들의 감사 라이프스타일은 무엇인지, 성공을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무엇이 감사한 마음을 갖게 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 책에는 아인슈타인을 비롯해 에디슨, 베토벤, 링컨, 넬슨 만델라, 오프라 윈프리, 마쓰시타 고노스케, 닉 부이치치, 스티븐 호킹, 헬렌 켈러 등 성공한 유명인들이 감사를 통해 어떻게 부와 명성을 얻게 됐는지 다양한 히스토리를 담았다. 또한 성공한 이들의 어떻게 자신의 삶에 감사함으로써 긍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됐는지에 대해서도 소개되어 있다.


p.147

우리에게 닥친 수많은 사건, 특히 '부정적인 사건들을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중요하다. 그에 따라 대처 방식과 정서적인 반응이 달라진다. 왜 하필 다른 사람이 아닌 내가 힘든 것인지 해석되지 않는 순간들도 많다. 하필 지금 불행한 사건이 일어났는지 해석되지 않을 때가 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막막한 고통 앞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먼저 사건의 전말을 밝혀 고통의 원인을 찾겠다는 생각을 멈추고 마음을 내려놓아야 한다.


p.149

사실 우리의 평범한 일상들을 감사의 눈으로 들여다보면 수많은 축복으로 다가온다. 이 축복을 받은 우리는 기적의 삶을 사는 것이다. 평범한 일상이 기적이 되는 순간이다. 평범한 나의 존재가 기적 같은 존재가 되고 늘 누렸던 하루가 소중한 시간이 된다. 우리의 평범한 일상들을 감사의 눈으로 바라보자. 나에게 주어진 역경과 고통, 그리고 외로움 속에서 감사의 기도를 드려보자.




저자는 감사는 우리의 영혼에 필수 비타민 같은 작용을 한다며, 감사한 마음이 부족하면 삶의 균형이 무너지고 불행하고 각박한 생활을 하게 된다고 이야기했다. 그러고 보면 우리는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들과의 삶과 비교해 보고 더 잘 살고 싶다는 열망만 추구하면서 살고 있진 않은가? 남들이 가진 것에 대해서는 부러워하면서 정작 자신이 누리고 있는 행복에 대해서는 소홀하게 생각하고 있진 않은가?


새해가 되면서 여러 가지 계획을 세웠지만 그중에서 아직 실천하지 못한 채 2022년 1월 말로 시간은 흐리고 있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1만 7천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올해도 얼마나 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할지, 가족과 지인들은 언제 다시 자유롭게 만날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하지만 지금까지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음에 감사한 마음이다. 나의 가치를 높여 부를 쌓고, 행복한 마음을 전파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라도 이 책에서 말하는 '감사의 힘'을 실천해 나갈 생각이다.




이 포스팅은 BG북갤러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