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가 3년째로 이어지면서 올해는 양극화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번 생은 망했다'라는 자조 섞인 말도 지난 2년 동안 꽤 많이 들어왔다. 12월 31일과 1월 1일에는 로또 대박집이라 불리는 판매점 앞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선 모습이 뉴스 카메라를 통해 소개됐다. 새해 소망은 단연 ‘부자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었을 것이다.


복권 한 장에 삶의 희망을 담는 사람들 속에 혹시 ‘내 모습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다가 지난 연말에 도착한 <100억 머니 시크릿>을 읽게 됐다. 이 책은 부자들만 알고 있다는 돈의 비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동안 수많은 재테크 관련 책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정작 부자가 되는 비결은 간단한 말속에 담겨 있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됐다. '감사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p.51

'불평불만'의 반대말이 무엇인지 아는가? 불평불만의 반대말은 '감사'다. 나에게 일어난 모든 좋은 일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내가 성취하지 못한 것에 아쉬움만 남을 때 마음 가득 불만족이 차게 된다. 그래서 불만족스러운 마음이 들 때마다 '이미 내가 가진 것, 내가 성취한 것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떠올려라. 그러면 긍정의 기운이 솟아오르고, 그 긍정의 에너지가 나를 성공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발판이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맨손으로 아메리칸드림을 이룬 ‘2조 원의 사나이’를 인터뷰하면서 부자들이 갖고 있는 마인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는 사이에 또 다른 부자들을 인터뷰하면서 부자들만 갖고 있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것은 바로 ‘감사’와 ‘긍정’이란 말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저자가 강조한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는 올바른 가치관을 세우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책을 보면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인 감사하는 마음, 부자의 생각과 말버릇, 오감으로 꿈꾸는 시각화의 비법, 위기를 기회로 여기는 태도 등 부자들이 갖고 있는 부의 비밀,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데일 카네기, 선박왕 오나시스, 마이클 조던, 김승남 잡코리아 창업주, 고 이건희 회장 등과 같이 부와 꿈을 이룬 성공인들의 다양한 사례들에 대해서도 소개되어 있다.


p.128

사람들은 자기 성공을 가로막는 대표적인 요소로 환경·나이·건강·재산 같은 물질적인 요소만을 들고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성공의 방해 요소가 아니다. 성공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자기 자신'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크게 성공하려는 생각 자체를 하지 못하는 자기 자신의 마음이다. 성공의 크기는 생각의 크기에 정확히 비례한다. 그렇기에 무조건 크게 생각하라!



저자는 이 책을 세계적인 성공철학의 거장인 '나폴레온 힐'의 현대판 성공학 책이라고 말했다. 현재 코로나19의 상황처럼 나폴레온 힐이 살았던 1930년대 전후도 힘든 시기였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당시 미국은 대공황으로 600만 명이 집을 잃었고 9,700개가 넘는 은행이 도산했으며, 실업률은 24.9%까지 치솟았다. 하지만 나폴레온 힐은 극한 상황에서도 믿음을 잃지 말라고 말했다. 그가 말하는 믿음은 앞서도 이야기했던 '감사'와 '긍정'이란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책은 부자들이 갖고 있는 '감사할 줄 아는 태도'와 '긍정적인 가치관'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경제적인 부를 이룰 수 있다는 긍정적인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 아직 부자는 아니지만 부자이길 원하고, 앞으로 부자가 되고 싶은 이들이 올해 초에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되도록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생각을 많이 해보고 실천할 수 있도록 움직이시기 바란다. 부(富)는 결국 자신의 가치관과 태도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 포스팅은 국일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