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TOEFL Basic - 한 권으로 끝내는 첫 토플 입문서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책 한 권으로 토플(TOEFL) 입문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까? <시원스쿨 TOEFL Basic>은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까지 토플 기초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다. 이 책은 2022년도 토플 시험을 대비해 최신 토플 시험 유형을 완벽하게 분석해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토플은 높은 수준의 영어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으로 해외 대학의 입학 사정관에게 대학 수업은 물론, 그 이상에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인정받는 시험이다.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11,000개 이상 대학과 기관이 인정하고 있는 토플 시험은 세계 최고의 유학, 취업, 그리고 이민용 영어 능력 시험을 대변하고 있다.


국내 대학이 아닌 미국이나 캐나다, 영국 등 영어권 나라의 대학에 진학하고자 한다면 TOEFL iBT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 TOEFL iBT 시험은 '리딩(Reading), 리스닝(Listening), 스피킹(Speaking), 라이팅(Writing)'이라는 4가지 영역의 파트를 평가하고 있다.



토플 시험에 응시하는 동안, 응시자는 내용을 읽고 들은 후 질문에 대답하거나 내용을 듣고 질문에 대답하기, 내용을 읽고 들은 후 질문에 답변 쓰기 등으로 영어 소통 능력에 대한 통합 과제 수행을 통해 최종 점수로 평가받는다.


토플 시험을 별도로 준비하고 있는데,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이 책 한 권 펴놓고 살펴보시기 바란다. 토플을 처음 공부한다면 문제 출제 유형과 핵심 사항들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따라서 잘 정리된 교재를 통해 학습하는게 좋다.


이 책은 실제 TOEFL IBT 시험과 같은 컴퓨터 화면을 지면으로 최대한 구현한 것은 물론, 스마트폰으로 QR코드만 찍으면 시원스쿨 토플 전문 쌤들이 만든 무료 동영상 해설 강의도 들을 수 있다. 영상으로는 기초 영문법과 발음에 대해 설명해 준다.



또한 원어민 전문 성우들이 녹음한 무료 MP3 파일을 다운로드해 스마트폰 등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들을 수도 있다. 이 책은 한 달 동안 토플 입문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들에 대해 짚었다. 가장 많이 출제되는 토플 문제들을 중심으로 자세한 해설과 함께 답안 작성을 위한 샘플 답안과 템플릿을 제공한다.


이 책은 2019년 8월부터 시행 중인 개정된 토플을 위한 교재로, 토플 시험 문제를 푸는 순서와 요령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토플 입문자들이 처음 토플을 준비할 때 참고하면 좋을 책이다.



이 포스팅은 시원스쿨LAB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