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스피킹 Lv.5·6·7 -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이론서
이민하.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각종 취업시험의 잣대로 활용되고 있는 토익 시험에 올해도 많은 사람들이 돈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토익 점수가 900점 넘게 나와도 외국인과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를 못하는 경우가 있다. 공교육으로 10년 넘게 영어를 배워도 시험영어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다 보니 이런 일이 비일비재한데, 언제까지 이렇게 지낼 수는 없지 않은가?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토익스피킹 Lv.5·6·7>이 2021년 개정 시험을 반영해 새로 나왔다. 이 책은 '한 권의 책으로 토익스피킹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자'는 목표에 맞춰 토익 스피킹에 충실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토익 스피킹은 시험의 특성에 맞게 목표 레벨을 설정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는데, 막상 보고 읽는 건 그렇다 치고 말로 하는 회화는 평소에 꾸준히 연습하지 않았다면 쉽게 말문이 떨어지지 않는다. 이럴 때 보면 좋을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토익스피킹 현장 강의만 15년 넘게 진행 중이다. 오랜 시간 동안 토익 시험을 치며 꾸준히 기출문제를 분석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는 말이다. 이러한 통계를 바탕으로 이 책은 출제 빈도가 가장 높은 문제를 선별해 수험생들이 토익스피킹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2021년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해 문항별 학습법과 필수 표현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을 교재로 사용한다면 저자 직강 실전 모의고사 해설 특강 (총 3회분) 이용권을 비롯해 저자 직강 유료 인강을 통해 토익 스피킹 입문자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그럼 토익스피킹 시험은 어떻게 치러야 하나? 토익스피킹은 컴퓨터로 진행하는 시험으로 헤드셋을 착용하고 녹음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시험이다. 여러 명의 수험자가 한 고사실에 입장해 시험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이크에 답변을 소리 내어 녹음하는 시험으로, 음원 반복 재생은 안 된다. 또한 시험장마다 수용 인원이 다르므로 고사장 환경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토익스피킹 시험에 대해 잠깐 살펴 보면, 성적은 시험일 기준으로 5일 뒤에 발표되고 성적은 2년간 유효하다. 시험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정기시험이 있고, 주로 10:30과 11:30분에 시작된다. 하루에 2회 응시할 수 없지만 회차별로 횟수에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토요일에 시험을 보고 일요일에도 시험을 볼 수 있다는 말이다.


시험을 보기 위해 입실부터 퇴실까지 약 50분 정도 소요되는데, 입실할 때 신분증을 확인하고 OMR카드 작성을 거쳐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본 시험은 15분~20분 동안 진행되고 녹음 확인한 후 퇴실하면 된다.



시험 유형은 지문 읽기, 사진 묘사하기, 듣고 질문에 답하기, 제공된 정보를 사용해 질문에 답하기, 해결책 제안하기, 의견 제시하기 등으로 진행된다. 파트별로 문항 수나 준비 시간 녹음 시간이 다르고, 파트별로 배점도 다르다. 따라서 점수별 자세한 등급에 대해서는 이 책을 참고하면 된다.


이 책은 올해 8월 시험 정기시험 대비 개정판으로 5년 이상의 현장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출제 유형을 문항별로 완벽하게 분석해 설명해 준다. 따라서 이 한 권으로 유형별 필수 표현은 물론 문항별로 어떻게 공략하면 좋을지 토익스피킹 기초부터 실전까지 끝낼 수 있도록 잘 짜여진 커리큘럼을 따라가면 된다.


물론 이건 이론일 뿐이다. 실제 토익 스피킹을 공부해 보면 간단한 표현도 입에 붙지 않아 쉽게 나오지 않는다. 회화 학원에 가보면 외국인 쌤은 틀려도 큰 소리로 반복해서 말해 보라고 하는데, 프리 토킹을 하다 보면 상대방의 발음이 이상하다는 둥, 문법이 맞지 않는다는 둥... 이런저런 지적에 입을 꼭 다물게 된다.


이제 그만 설움에서 벗어나 보자. 이 책은 한 권의 도서로 토익스피킹 기초부터 실전까지 마스터할 수 있도록 기초 이론, 필수 표현, 핵심 전략, 만능 답변을 준비해 두고 있다. 본인의 실력을 냉정하게 평가해 보고 목표 점수를 정한 후에 학습 과정을 따라가 보자.



이 책에는 쌤이 15년간 현장 강의 경험을 토대로 시험 응시 관련 노하우와 팁을 제공한다. 또한 파트별, 유형별로 QR코드를 찍어보면 필수 빈출 표현에 대한 MP3 파일을 바로 들어볼 수 있다. 필수 어휘 암기와 발음 연습을 통해 말하기 전달력을 높이고 듣기 실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최신 출제 경향을 담은 실전 모의고사 3회분과 저자해설 강의를 담았다. 참고로 도서 구매자들에게는 실전 모의고사(Actual Test) 3회분과 영상 강의, MP3 음원은 시원스쿨LAB(lab.siwonschool.com)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한다.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지금까지 이 책, 저 책 앞장만 보다 말았다면 이 책 한 권만 마스터하겠다는 생각으로 파고들어 보자. 이 책은 앞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2021년 시험을 대비해 최신 기출 경향을 반영했다. 또한 토익 스피킹 시험을 본 적이 없는 학습자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도록 레벨별로 잘 준비되어 있다. 토익 스피킹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당장 시작해 보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시원스쿨닷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