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핵심패턴 233
라이언 박 지음 / 길벗이지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 출판사에서 출시한 〈핵심패턴 233 시리즈〉 중 '디즈니 편'은 29편의 디즈니, 픽사 영화의 대본에서 뽑은 233개의 패턴영어를 통해 영어회화에 흥미를 갖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우리도 말을 할 때 문법적으로 따져가며 이게 맞니 안 맞니 하진 않는다. 하지만 일정한 패턴은 분명히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패턴 영어를 익힐 수 있다면 해외로 여행을 갔을 때 바로바로 쓸 수 있는 표현들이 많이 있다. 또한 영어로 묻고 답하는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건 매일매일 꾸준히 내 입으로 직접 말해보고 귀로 들어 보는 것이다. 또한 영어로 자주 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233개의 영어회화 패턴은 실생활에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로 구성되었고, 다양한 표현으로 응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영어는 언어다. 따라서 자주 입으로 말을 해야 한다. 쓰지 않으면 잊어버리게 되므로, 영어회화 초보자라면 더 적극적으로 따라해 보시기 바란다.



1단계에서는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에서 뽑아 온 대화체로 표현들이 소개되어 있다. 영화를 직접 보고 대화문을 공부하면 더 좋다. 어떤 장면에서 이런 대화들이 나왔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 책에는 간략한 단어나 영어 표현들은 잘 소개되어 있으므로 사전까지 찾아볼 필요도 없다.


2단계에서는 패턴을 영작해보고 입으로 말해보는 연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3단계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대화문을 다시 복습하고 패턴 영어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참고로 길벗 홈페이지에서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하는 성우가 녹음한 예문 mp3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들을 수 있다. 자주 들어보시기 바란다. 본문 외에도 소책자에는 정답과 함께 본문에 나온 영문과 해석을 보면서 패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도록 본문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





~ 하겠어요

I'm gonna~


앞으로 어떤 일을 하겠다고 말할 때 쓰면 좋다. I'll~(I will~)처럼 의지가 담겨 있다.


[주토피아] 중에서...


Hopps : Sir, I'm not just some "token" bynny.

홉스(주디) : 경관님, "경찰 시늉"만 하는 토끼가 아니에요.


Bogo : Well, then writing a hundred tickets a day should be easy.

보고 : 그럼 하루에 딱지 100개 끊는 건 식은 죽 먹기겠군.


Hopps : 100 tickets...? I'm gonna write 200 tickets! Before noon!

홉스(주디) : 딱지 100개요? 200개는 너끈히 할 수 있어요! 정오가 되기 전에 말이죠!


1. 저놈을 박살 내고 말겠어!

I'm gonna destroy that guy!


2. 도착 지점에서 널 이기고야 말겠어.

I'm gonna beat you over that finish line!


3. 말을 해 줘야겠어.

I'm gonna tell him.


4. 아니오, 우리는 테피티에 갈 거고 당신은 거기에 그걸 돌려놓는 거예요.

No, I'm gonna get us to Te Fiti so you can put it back.


5. 가서 내 갈고리를 찾아오겠어!

I'm gonna go get my hook back!






어떻게 ~ 할 수가 있어?

How could you~?


상대방에게 배신감을 느낄 때나 예상치도 못했던 행동에 당황할 때 쓰는 패턴으로, '어떻게 그럴 수가 있죠?'라며 따질 때도 쓴다.


[빅 히어로] 친구들 때문에 칼라한을 처단하지 못하자 히로가 매우 화를 내며


Hiro : How could you do that?! I had him!

히로 :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그를 없을 수 있었다고!


Wasabi : What you just did-we never signed up for.

와사비 : 방금 네가 한 일은~ 우린 그런 말을 하려는 게 아니었다고.


Go Go : We said we'd catch the guy... that's it.

고고 : 우린 그 자를 잡겠다고만 했어... 그게 다야.



1. 뭐라구요? 어떻게 그렇게 할 수가 있어요?

You what? How could you do that?


2. 지느러미에 표시가 있다는 걸 어떻게 잊을 수가 있니?

H-how could you forget you have a tag on your fin?


3. 어떻게 놓칠 수가 있어!

How could you miss!


4. 어떻게 그럴 수 있죠?

How could you?


5. 어떻게 이걸 모를 수가 있죠?

How could you not know this?




예문들을 잘 보면 영화 속에 등장하는 대화문에서 뽑은 패턴들이란 점을 파악할 수 있다. 영어는 언어다. 눈으로만 읽지 말고 자신의 입으로 직접 말하고 손으로 쓰고 다시 말하고 듣고 또 말해 보는 등.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여러 가지 형태로 연습해 보시기 바란다. 자주 입으로 말하고 듣고 따라해야 는다.


이 책에는 I like to~ (~하는 게 좋아), All I want~ is... (내가 원하는 건 ...이다), Everyone knows~ (모두가 ~를 알고 있어)처럼 단어만 바꾸면 여러 가지로 말을 해볼 수 있는 패턴들이 등장한다. 앞에서 연습한 내용도 다시 보면 새로울 수 있다.


코로나19가 종식되고 해외로 자유롭게 다시 여행을 가게 될 때를 대비해 지금부터라도 패턴 영어를 충분히 익혀 두시기 바란다. 이 책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도 보면서 패턴 영어를 활용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어려운 문법책만 보지 마시고 기초회화 책이라도 한 권쯤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보시기 바란다.



참고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모바일 트레이닝 앱이 새롭게 출시됐다.





이 포스팅은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448138562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https://bit.ly/2YJHL6Z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