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핵심패턴 233
라이언 박 지음 / 길벗이지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 특히 영어회화를 익히는 방법 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골라서 많이 보고 따라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전 세계에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디즈니표 애니메이션은 영어 회화 공부에 최적이다.


길벗 출판사에서 출시한 〈핵심패턴 233 시리즈〉 중 디즈니 편은 29편의 디즈니, 픽사 대본에서 뽑은 233개의 패턴영어를 통해 영어회화를 좀 더 쉽게 익히고 더 많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실 영어회화를 잘 하려면 단어나 문법 따지지 말고 많이 듣고 따라해 보는 게 최고다.


패턴 영어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10년 넘게 공교육을 통해 영어를 배우고도 영어회화 한마디 제대로 하지 못하는 우리의 영어교육 현실을 생각한다면 패턴 영어라도 제대로 익혀서 자신 있게 영어회화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 소개된 233개의 영어회화 패턴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대본에서 뽑은 대화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생활에 자주 쓰는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영어회화 초보자라면 적극적으로 따라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한 편을 골라서 보고 책에서 소개된 패턴영어가 어느 장면에서 소개되는지 찾아보는 것도 영어공부에 많은 도움이 된다.


1단계에서는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에서 뽑아 온 대화문이 소개되어 있다. 어떤 장면에 대한 대화인지 확인해 보고 연습해 보자. 간략한 단어 소개도 되어 있으므로 사전을 찾아볼 필요도 없다. 2단계에서는 패턴을 영작해보고 입으로 말해보는 연습을 해볼 수 있다.


3단계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대화문을 다시 복습해 봄으로써 눈과 귀로 입으로 패턴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부록으로는 디즈니 추천 성우가 녹음한 예문 mp3 파일을 길벗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소책자로 정답과 본문에 나온 영문과 해석을 보면서 패턴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소책자도 제공된다.




앞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이 책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에 나온 대화문에서 뽑은 영어회화 패턴을 보고 말하고 쓰고 말하고 듣고 말하는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연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패턴은 말과 글 속에 들어 있는 일정한 규칙을 말한다. I like to~ (~하는 게 좋아), All I want~ is... (내가 원하는 건 ...이다), Everyone knows~ (모두가 ~를 알고 있어)처럼 단어만 바꾸면 여러 가지 말을 할 수 있어 알아두면 편리하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로 여행 가는 일이 쉽지 않아졌지만 해외에 나가면 대부분 물건을 사거나 어디로 가야 하는지 등에 대해 물어보는 일이 많다. 이럴 때 패턴 영어를 활용하면 좋다.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패턴들 중에서 몇 가지 소개한다.



난 ~ 하는 게 좋아요

I like to~


대화를 하다 보면 뭘 좋아하냐는 질문을 하거나 받게 되는데, 이럴 때 쓰면 좋은 표현이 'I like to~, I love to~'로 쓰고, 반대로 싫어한다고 할 때는 'I don't like~'라고 쓰면 된다. 자주 쓰는 표현이므로 잘 익혀두면 좋다.



1. 난 스스로를 사랑 전문가라고 생각하는 게 좋아.

I like to consider myself a love expert.


2. 삶이 힘들 때 여름 태양 아래서 긴장을 풀고 즐기는 꿈을 꿔.

When life gets rough, I like to hold on to my dream of relaxing in the summer sun just off steam!


3. 꼭 잡아요! 우린 빨리 가는 걸 좋아해요.

Hang on! We like to go fast.


4. 난 헤엄치는 게 좋아.

I love to swim!


5. 난 물과 함께 춤추는 걸 좋아해.

I like to dance with the water.



내가 원하는 건 ...이에요

All I want ~ is...


새해가 되거나 생일이 되면 소원을 빌곤 하는데,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을 때 'All I want ~ is ...'로 쓰면 좋은 표현이다. 그게 내가 간절히 원하는 거야라고 말하고 싶을 때는 'That's all I want.'라고 쓴다.



1. 내가 단지 원하는 건 그런 순간을 한 번이라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거야.

All I want is a chance for just one of those moments.


2. 내가 8살 아니면 9살이었을 거야. 난 주니어 레인저 스카우트에 가입하고 싶을 뿐이었어.

I think I was 8, maybe 9 and all I wanted to do was join the Junior Ranger Scouts.


3. 내가 단지 원했던 건 당신을 돕는 거였어.

All I wanted was to help you.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슬랭이나 욕설 같은 비속어 대신에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실용적인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에는 영어권 나라의 사람들이 자주 쓰고 많이 쓰는 영어 패턴을 233개로 정리해 소개했다.


나에 대해 말할 때, 인사할 때, 기쁨이나 희망을 표현할 때, 상황을 설명할 때, 생각을 말할 때 등 주제나 상황별로 구분되어 있다. 따라서 여기 나오는 모든 패턴을 다 알면 좋겠지만 몇 가지 패턴이라도 확실하게 익히는데 초점을 맞춰 공부해 보시기 바란다.



참고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모바일 트레이닝 앱이 새롭게 출시됐다.





이 포스팅은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430062260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https://bit.ly/2YJHL6Z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