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독일어 듣기 고급 4주 완성 - 다양한 주제를 통해 완성하는 듣기 실전서!
이혜진 지음, Cwienk Alexander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 때 독일어를 배운 이후, 딱히 독일어를 쓸 일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취재 차 독일어 관련 기사들을 인터넷에서 검색할 때 학창 시절에 조금 더 열심히 공부했던 독일어 실력(?)이 도움이 됐다. 그러고 보니 요즘 독일어 번역서들이 많이 나오고 있던데, 독일어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독일어 교재들을 보면 대부분 입문자용이나 초급이 많고 중급이나 그 이상의 교재들은 많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번역가 등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중급 이상의 실력을 가진 사람들은 딱히 볼만한 교재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시원스쿨닷컴에서 새로 나온 <한 권으로 끝내는 독일어 듣기 고급 4주 완성>은 독일어 중급 이상의 실력자를 위한 책이다. 중급 단계를 마치고 고급 단계로 도약하고자 하는 독일어 학습자들을 위해 다양한 형식과 주제를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 한 권 제대로 공부하면 독일어 실력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독일과 관련된 일반 상식을 비롯해 역사, 예술, 건강 등 자주 다뤄지는 주제들을 가지고 뉴스나 강연 형태로 묶어 총 20개의 강좌로 되어 있다. 4주 동안 학습 커리큘럼을 꾸준히 반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선택형 문제와 빈칸 채우기 문제 등으로 듣기 실력을 확실히 상승시킬 수 있다. 무엇보다 독일어 듣기 완전 정복의 꿈을 키우고 있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한 과당 4~7개의 문제를 수록해 충분히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지문 분석을 통해 문제의 정답과 답이 되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를 통해 정답을 어떻게 하면 잘 고를 수 있을 지도 알 수 있다. 독일어 학습자들은 지문에서 중요한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과 문제풀이 스킬을 훈련할 수 있으며, 독일어 고급 시험으로 통하는 C1 시험 준비에도 참고할 만한다.


이 책과 함께 저자 직강의 시원스쿨 [고급 독일어 청취] 강의를 함께 보면 더 좋다. 강의를 들으면 독일어 어휘나 표현 등을 살펴보고 지문 분석이나 정답 찾는 방법 등을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서 <시원스쿨 독일어〉 또는 〈한 권으로 끝내는 독일어 듣기 고급 4주 완성〉을 검색하면 듣기 지문의 음원을 확인할 수 있다.



영어나 독일어나 우리말이 아닌 외국어이므로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반복해서 듣는 것이 듣기 실력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참고로 이 책(초판 한정)을 구매한 독자들을 위해 '고급 독일어 청취'강의를 3천원에 들을 수 있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니 많이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특히 이 책은 고급 독일어 시험(C1)의 듣기 파트가 취약하거나 독일 관련 뉴스, 강연 등 고급 수준의 지문을 듣고 이해하고 싶은 사람들이 보면 좋다. 독일 대학으로 진학하거나 독일로 취업을 하고자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 포스팅은 시원스쿨닷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360225312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https://bit.ly/2YJHL6Z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