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패턴 영어회화 90일 끝장팩 - 미국인이 매일 쓰는 패턴만 모아
정나래 지음 / 길벗이지톡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하루에 1패턴만! 오늘부터 딱 90일만!

난생처음 끝까지 가보는 영어책




지난 시간에 이어 <1일 1패턴 영어회화 90일 끝장팩> 2주째를 맞고 있다. 영어 교육에 쏟아붓는 시간과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입시 위주의 시험 영어 교육에만 몰두하는 현재의 영어 교육 시스템으로는 자유롭게 영어로 말하긴 어려울 것이다. 그렇다고 해도 이제라도 영어 한마디 제대로 해보고 싶다면 이 책으로 간단한 회화 패턴을 읽혀 보자.


영어권 나라의 외국인을 만나면 뭘 물어보면 어쩌나 하고 쭈뼛거렸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혹은 뭘 묻고 싶은데 뭐라고 해야 하지 하고 고민만 하다 지나친 경우도 있을 것이다. 우리의 영어 회화는 OECD 회원국 중에서도 최하위에 속한다. 초등학교를 입학하기 전부터 영어 사교육에 매달리고 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에서도 직장인이 되어서도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정나래 쌤은 영어공부와 다이어트는 공통점이 있다고 말했다. 매년 다짐하지만 끝까지 성공한 적은 없다는 것이다. 영어도 꾸준히 열심히 따라해야 잘 할 수 있다. 잘 알고 있는 거지만 실천하긴 쉽지 않다. 막연하게 올해는 목표는 영어 정복이라고 하기보단 두 달 안에 토익시험 몇 점을 받겠다거나 6개월 안에 패턴 영어를 마스터 하겠다거나 하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야 한다.


이 책의 모토는 '난생처음 끝까지 가보는 영어책'이다. 하루에 딱 한 장씩, 90 동안 영어 말하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미드, 영화, 구글링으로 요즘 네이티브들이 쓰고 있는 최신 영어 표현을 찾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문장으로 만들어보자.


이 책은 90개의 패턴을 난이도와 길이에 따라 왕초보 2단어 패턴, 기초 3단어 패턴, 도전 4단어 패턴까지 3단계로 구분해 단계별로 30일씩, 총 90일 동안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Day 30. I swear I didn't know.

맹세코 난 몰랐어.


swear. 맹세하다

I swear. 맹세해

I swear I don't know. 나 배불러.


I swear I don't do it. 맹세코 내가 안 그랬어.

I swear I'm telling the truth. 맹세하는데 난 사실을 말하는 거야.

I swear it's nothing like that. 맹세하는데 그런 거 아냐.

I swear I'll do anything. 맹세코 뭐든 할게.

I swear I'll never do it again. 맹세코 두 번 다시 안 그럴게.


화 안 낸다고 약속해.

Promise me you won't get mad.


뭔데? 나랑 헤어지기라도 할 거야?

What is it? Are you going to break up with me or something?


맹세하는데 그런 거 아니야.

I swear it's nothing like that.










Day 10. I used to work here.

예전엔 여기서 일했어.


use 쓰다/사용하다

used to 예전엔 ~ 했다 (지금은 아니다)


I used to work here. 예전엔 여기서 일했어.

I used to collect stamps. 예전엔 우표를 수집했지.

I used to believe in destiny. 예전엔 운명을 믿었어.


I used to stay up late at night. 예전엔 밤늦게까지 깨 있곤 했어.

I used to be slim. 예전엔 날씬했어.

She used to be an actress. 그 여자 왕년엔 배우였어.



이 동네엔 맛있는 집이 너무 많다.

There are so many good restaurants in this neighborhood.


그러게, 그래서 문제야. 예전엔 나도 날씬했는데.

I know. That's a problem. I used to be slim.








지난 주부터 90일만 이 책과 함께 영어 패턴을 익혀 말하기를 좀 더 능숙하게 해보자고 이야기하고 있다. 하루 24시간 중 10분만 영어에 투자해 보자. 개인적으로는 10분은 너무 짧은 것 같다. 1시간쯤은 해야 한다. 하지만 뭐든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하다.


이 책은 90일 동안 지치지 않고 영어로 말해 보기를 할 수 있도록 1일 1패턴만 소개한다. 하루 1개의 패턴 영어를 내 것으로 만들어 보자. 이 책은 '본책'에서 배운 패턴 영어를 입에 착 붙일 수 있도록 '연습장'을 제공한다. 또한 웬만한 문장은 말할 수 있도록 90개의 만능 회화패턴에 대해 하루 5분 분량으로 정나래 쌤의 유튜브 강의도 참고해 보자.


하루에 '1일 1패턴' 법칙을 따라 한눈에 딱 들어오는 3단계 패턴 정리와 함께 듣고 따라하는 Input 훈련, 혼자서 말해 보는 Output 훈련, 진정한 회화를 위한 다이얼로그 실전 활용, 그리고 망각방지를 위한 연습장이 제공된다. 그날그날 배운 문장을 하루 11개 문장으로 연습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은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322949502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https://bit.ly/2YJHL6Z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