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배 버는 힘 - 돈 버는 능력을 키우는 부자 되기 최단 루트
박서윤(소피노자) 지음 / 라온북 / 2021년 1월
평점 :
돈을 벌 사람과 벌 수 없는 사람의 차이는?
돈 벌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코로나19 이후, 주식이나 집값 상승으로 부자들은 더 많은 돈을 번다고 하는데, 1인 창업자를 비롯해 소상공인들은 가게 문을 닫고 있다는 상반된 소식이 연일 뉴스 전파를 타고 있다. <10배 버는 힘>의 저자 박서윤(소피노자) 씨는 빚 3억 5천만 원, 남편의 실직, 네 살 첫아이에게 갑작스레 찾아온 자가면역질환 등 모든 것이 절망의 순간이었을 때, 이 모든 사건을 되돌려 이전으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모든 것을 멈추고 싶었다며 현실을 부정하는 한숨 섞인 짜증과 폭식 등으로 삶을 망가뜨렸다고 이야기했다. 더 나락으로 떨어져야 신이 내 손이라도 잡아주지 않을까 하는 착각에 사로잡힌 채. 그렇게 1년 가까이 지내다 보니 몸이 먼저 살려달라고 신호를 보내왔다며 몸이 망가지니 정신도 따라 망가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다 절벽 아래로 자꾸 자신을 떠밀고 있다는 생각에 순간 정신이 번쩍 들었다고 말했다. 더 이상 인생 쓰나미에 스스로 자폭하는 것을 멈춰야 했다.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들에 생기를 불어넣고, 유의미한 것들로 가득 채우기로 마음먹은 순간, 마음속에 초록불이 켜졌다. 그녀는 낭비, 시련, 아픔, 좌절, 미움 같은 것들을 던져버리는 대신 비전, 용기, 자유, 사랑, 성광 같은 단어들을 인생에 하나씩 주워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최대한 행복한 미래를 상상하고 조금씩 삶에 변화를 주면서 인생의 방향을 전환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아이를 돌보는 시간을 빼고는 공부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었다며 책 50권을 색연필이 닳고 닳도록 밑줄까지 쳐가며 읽었다고 한다. 아이를 친정 엄마에게 맡기고 하루에 1일 1독, 많으면 하루에 1일 3독까지 해냈지만 달라진 것은 없었다. 돈이 없으면 최소한의 가족조차 지켜낼 수 없다는 것을 인생 밑바닥에서 배웠다며, 인생 끝에 몰리자 안 보이던 것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이야기했다.
물이 두려우면 수영을 배우기 힘들다고 말한다. 두 발이 바닥을 치고 물 위로 올라올 수 있을 때 진정한 수영 배우기가 시작되는 것처럼, '나도 성공이란 걸 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이 꼬리를 물로 올라왔지만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었기에 어떻게든 다시 시작해 보기로 했다는 것이다. 그녀는 마음의 의심을 걷어내기 위해 종이에 자신의 생각을 그리는 것부터 시작했다며, 순자산 7,777억의 부자가 되자가 목표를 삼고 지금도 조금씩 그 꿈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의 삶을 바꾼 책은 <생각하는 인문학>이란 책으로 이 책을 읽고 인문학을 배우지 못해 실패한 인생을 살았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소개했다. 그 후, 남편과 함께 교육 회사를 차리기로 마음먹고 계획한 대로 하나씩 실행해나갔다. 우선 돈이 들어가지 않아도 시작할 수 있는 일들을 계획하고 재능 기부 특강을 시작으로 독서모임을 만들고 됐고, 170회 모임을 넘기면서 연구소도 마련하게 됐다는 것이다.
한 권의 책을 통해 교육 사업가가 되기로 마음먹고 3천 권의 독서와 부자 되는 방법을 연구하고 실행해 옮겼다. 그 결과 자신의 사업을 5년 만에 매출 10배로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부자되는 코칭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꿔주는 '인사이트 퀸', '라이프 인플루언서'로 불리고 있다고 한다. 그녀는 돈 버는 능력을 무한하게 키울 수 있고,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유일한 방법이고, 본능을 이기고 슈퍼리치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 길로 방향을 바꾸면 좋겠다고 말했다.
과거에 비하면 돈 버는 능력이 10배 정도 성장했고, 내가 도운 사람들도 함께 성장해가는 것을 보면서 의미 있는 결실을 맺어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녀는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두 가지를 점검해 보라고 이야기했다. 첫째 당신이 걷고 있는 방향성을 점검하고, 둘째 과거 10년 전과 현재 자신의 모습을 비교해보라는 것이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10년 전보다 10배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이 책을 끝까지 읽고 실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성실, 실행, 감사, 책임, 태도 같은 변하지 않는 것들 속에 성공의 진실이 숨어 있다며, 남의 시선에 맞춰진 겉모습에 취한 나의 고정관념을 벗어버리고 자신의 내면에 더 집중하라고 이야기했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들은 많이 하지만 정작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실천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고 그녀는 말한다. 중요한 건 부자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기에 돈의 주인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일까에 있다.
<10배 버는 힘>의 저자는 빚과 함께 절망적인 상황에 3천 권의 책을 읽으며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들을 찾아냈고, 그 내용을 요약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자신의 내면에 돈의 주인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게 만드는 부자 DNA을 심어 10배가 넘는 수익을 창출한 저자는 누구나 후천적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삶 속에 부자들이 하는 생각과 행동을 대입하면 당신도 지금보다 10배 넘는 부를 가질 수 있다. 그러면 왜 망설이는가? 지금 당장 부자의 길로 뛰어들라고 말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성공, 도전, 생각, 미래, 행동, 연결 총 6개의 키워드를 제시하고, 삶 속에서 부자의 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부자라는 목표를 이룰 때까지 포기하지 않도록 하는 ‘Wish 노트’와 인생을 바꿀 기적 같은 생각들을 모아둘 수 있는 ‘아이디어 노트’ 작성법도 책 속에서 만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방법만 알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삶에서 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에 대해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 내가 눈여겨 본 내용은 내 인생에 독이 되는 행동을 하지 않는 '하지 않는 습관' 들이기와 내 인생에 득이 되는 행동을 해야 하는 '하는 습관'이다. 돈을 끌어당기는 것의 차이는 결국 내 생각과 행동을 어떻게 관리하고 지배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 책은 그런 작은 습관들을 만들고 실천해 나가는데 필요한 것들을 줄 것이다. 일단 믿고 읽어 보시라.
이 글은 라온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248501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