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팍팍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 - 쇼핑몰,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모바일을 한 방에!
임화연.김소영 지음 / 제이펍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팔리는 디자인, 끌리는 디자인

고객의 지갑을 여는 5가지 스타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세 페이지는 매우 중요하다. 나 역시 물건 하나를 고르더라도 상세 페이지에 나와 있는 제품에 대한 설명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직원처럼 그 상품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상세 페이지라면 구매로 이어지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쇼핑몰 상세 페이지를 디자인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 책의 저자는 바로 내 상품의 특징을 어떻게 하면 잘 표현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내 상품의 특징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쇼핑몰 운영자이기 때문이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상품의 특징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잘 찍은 상품 사진을 준비하는 것이다.


<매출 팍팍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은 상품의 상세 페이지 제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토샵 기능을 배우고 익혀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적인 5가지 상품을 선정해 어떻게 하면 상품의 특징을 잘 표현할지,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을 시작으로 잘 찍은 상품 사진을 이용해 어떻게 배치해 좋은 결과물로 만들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 책에는 대표적인 스타일 5가지를 실습해 보고, 판매하고자 하는 자신의 상품 특징과 주요 고객에 따라 변형해서 직접 상세 페이지를 제작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나처럼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들은 사용할 수 있지만 정작 중요한 기능들은 시간이 없어서 못 배웠다면 이 책을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


쇼핑몰이든 오픈마켓이든 스마트 스토어 혹은 모바일 플랫폼이든 포토샵을 이용해 상품을 잘 소개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를 제작해 매출을 팍팍 높여 보자. 특히 요즘엔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어 있어 모바일에서 잘 보일 수 있는 상세 페이지 제작이 대세다. 따라서 모바일이나 PC 따지지 않고 어떤 기기에서도 잘 보일 수 있는 상세 페이지를 만들기 노하우를 배워 보자.


이 책에는 상세 컷으로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의류 상세 페이지부터 고급과 앤티크를 지향하는 전자제품, 청결하고 정성스러운 먹거리, 젊은 층을 겨냥한 뷰티 제품, 일상에서 소화하는 여성 의류까지 5가지 스타일을 실습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그럼 상세 페이지 기획은 어떻게 해야 할까? [알고가기] 챕터에서는 '구매를 부르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 대해 소개했다. 우선 타깃에 맞는 기획을 해야 한다.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가격은 얼마인지에 따라 상세 페이지 제작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화장품 상세 페이지는 각종 성분이나 사용법, 제품의 특징을 자세하게 나열해야 한다. 의류는 직접 입어볼 수 없기 때문에 상세 페이지에는 다양한 각도의 코디 컷을 담고, 재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확대 컷을 추가하면 좋다.


두 번째는 색감이다. 색상은 그 자체로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언어의 역할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품의 특징과 장점이 잘 부각될 수 있는 색상을 활용해야 제품에 대한 설득력을 높일 수 있고 구매력도 높아질 것이다.




[연습 01] 챕터에서는 '포토샵 기본기 다지기'를 배울 수 있다. 이 챕터에서는 작업환경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파일을 만들고 저장하고, 도구와 패널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연습 02] 챕터에서는 '상세 컷으로 간단하게 완성하는 의류 상세 페이지'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포토샵을 어느 정도 활용할 수 있다면 이 챕터부터 봐도 좋다.


[실전 01] ~ [실전 04] 챕터에서는 전자제품, 먹거리, 뷰티, 여성 의류 등 실제 쇼핑몰에 활용해 볼 수 있는 예제들들을 가지고 상세 페이지 만들기 실전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참고로 이 책에서 실습하는 디자인 스타일은 자유롭게 활용해도 된다. 단 실습용으로 제공되는 예제 파일은 학습용으로만 사용해야 한다. 상업적으로 사용하려면 이미지, 일러스트, 내용, 자격 증명 등을 자신의 상품 내용으로 변경해 활용하면 된다.


물론 가장 중요한 건 각자의 쇼핑몰에 맞게 발전시켜서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쇼핑몰을 좀 더 생동감 있게 키워보고 싶다면 이 책으로 포토샵이 기본기와 쇼핑몰 상세 페이지 보는 눈을 키우고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페이지를 직접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



이 글은 제이펍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9956197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