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 디즈니 1000문장 편 네이티브는 쉬운 말한다
라이언 박 지음 / 길벗이지톡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즈니, 픽사 캐릭터와 함께 하는 1000개 문장, 궁금하지 않아?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시리즈의 디즈니 버전이 새로 나왔다. 지난주부터 보고 있는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 디즈니 1000문장 편>에는 [미녀와 야수], [빅 히어로], [라이언 킹] 같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에 사용된 대본의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대사 중에 제일 많이 등장한 말들을 중심으로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장 1000개를 엄선해 뽑았다.


평소에도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고 있고, 디즈니 애니메이션도 빠지지 않고 찾아서 보는 팬이다. 책을 보다 보니 이런 말들이 있었나 싶다가 기억에 남는 장면의 대사는 좀 더 눈여겨보게 된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말을 따라해 보길 좋아하다 보니 다양한 표현들을 익히는데도 도움이 되고 있다.





영어 표현                      한국어 표현                      이 표현이 나온 영화


Shame on you.                     (비난할 때 쓰는 말)                 [토이 스토리 4]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You're making him lose his focus.  (상대가 탓하는 말)                 [몬스터 주식회사]

                                         너희 때문에 얘가 집중을 못 하잖아.


That was it?                          (상대방에게 실망했을 때 하는 말)  [라이온 킹]

                                        고작 그거냐?



지난주에도 살펴봤지만 이 책에는 간단하면서도 따라하기 쉬운 단문장의 영어 표현들이 많이 있다. 특히 애니메이션 대본의 한 대목에서 뽑아낸 대화체 문장은 어떤 상황인지를 떠올리게 해주므로 어떤 때에 쓰면 좋을지 알 수 있다. 영어 문장은 아무리 달달 외워도 필요할 땐 머릿속이 하애질 때가 있다. 입으로 술술 나오지 않는 표현들은 실제 상황에서도 쓸 수 없다.


이번에 공부한 내용들 중에 [라이언 킹]의 한 장면을 소개한다. 앞에 소개한 문장 중에 'That was it?'을 '고작 그거냐?'로만 외우기보단 영화 장면을 생각해 보면서 입으로 자꾸 따라해 보면 더 좋다. 영어 회화를 잘 하려면 몸에 착 달라붙을 정도로 많이 말해보라고 하는데 한 문장을 몇 번이나 말해 보고 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란다.






[빅 히어로] 테디가 히로를 태워주겠다고 하면서


TDDASHI              Hey. I'll take you.

HIRO                  Really?

TDDASHI              I can't stop you from going, but I'm not gonna let you go on your own.

HIRO                  좋아!



TDDASHI              이봐, 내가 태워 줄게.

HIRO                  정말로?

TDDASHI               네가 가는 것을 말릴 수는 없지만 혼자 가게 그냥 둘 수는 없지.

HIRO                   Sweet!          



이 책은 영어 표현이 어떤 뜻일지 추측해 보고 생각이 나지 않거나 답을 확인해 보고 싶으면 뒷장을 넘겨 한글 표현을 확인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인간의 기억력은 한계가 있다. 하루만 지나도 학습한 내용의 50%를 잊어버린다고 한다. 각 챕터별로 배운 표현들을 바로바로 따라해 볼 수 있는 '망각방지 장치' 코너가 있고, 대화 속에서 그 표현이 어떻게 사용됐는지 확인해 문장을 제대로 암기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반복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앞에 소개한 문장을 보면 '좋아!'라고 말하는 단어가 'Sweet!'이라고도 말한다. 이럴 땐 Good! 또는 OK라고 해도 괜찮다. 이처럼 배운 문장은 그대로 써도 좋고 다른 표현을 알고 있으면 그 표현을 쓰면 된다. 또한 아래 보는 것처럼 챕터마다 QR코드가 있어서 휴대폰으로 찍으면 바로 MP3 파일을 들을 수 있다. 길벗 홈페이지에서 MP3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들어도 좋다.




이 책의 1권에서는 디즈니 캐릭터가 제일 많이 쓰는 한마디 100, 디즈니 캐릭터가 리액션을 할 때 쓰는 표현 100, 디즈니 캐릭터가 깊이 대화할 때 쓰는 표현 100, 디즈니 캐릭터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표현 100, 디즈니 캐릭터가 감정을 표현할 때 자주 쓰는 표현 100까지 500개 문장이 들어 있다.


2권에서는 디즈니 캐릭터가 개인 신상을 말할 때 쓰는 표현 100, 디즈니 캐릭터가 취미, 관심사를 말할 때 쓰는 표현 100, 디즈니 캐릭터가 학교, 가정, 직장에서 쓰는 표현 100, 디즈니 캐릭터가 사랑과 우정을 나누며 쓰는 표현 100, 디즈니 캐릭터가 고난을 극복하며 쓰는 표현 100까지 500개 문장이 소개되어 있다. 문장이 짧지만 입에 착 붙도록 많이 말해봐야 한다.


2021년 새해가 밝았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 책을 많이 읽었고, 영어 공부도 다시 시작했다. 올해는 일정 부분에서 성과를 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토익이나 오픽처럼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해 볼 생각이다. 다음 시간에도 재밌는 디즈니 영화에서 소개됐던 영어 표현들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글은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9329771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