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처음토익 PART 7 - 2021 최신판 시원스쿨 처음토익
Kelly Choi.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시험을 볼 때 가장 힘들었던 게 뭘까 하고 생각해 보면 역사 독해를 꼽을 수밖에 없다. 단어도 많이 알아야 했지만 짧은 시간 안에 지문을 정확하게 읽어낼 수 있어야 했다. 취재기자를 해보겠다고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보러 갔을 때도 A4 반 페이지 분량의 영문 기사를 주고 독해를 해보라 했었다.


지난 2016년 5월부터 새로운 유형의 토익 시험이 시행되고 있다. 기존과 달라진 문제 유형에 당황했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들리고 있는 가운데 PART 7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들도 많이 들었다. <시원스쿨 처음토익 PART 7>은 토익 초보자를 위한 PART 7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토익 PART 7의 특징에 대한 설명은 물론 시험을 볼 때 어떻게 시간을 분배해야 하는지에 꿀팁이 소개되어 있다. 또한 PART 7 접근 및 풀이 전략, OMR 마킹 고수들의 비법 등을 칼럼식으로 정리해 토익 PART 7을 처음 공부하는 입문자를 위해 다양한 학습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저자는 토익에 출제된 지문의 유형을 파악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이야기했다. 출제 빈도를 분석하고 가장 많이 출제된 지문의 유형을 뽑아 비슷한 유형의 문제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정확한 해석을 통한 정보의 파악이 PART 7 풀이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Introduction'은 각 Lesson에서 배울 핵심을 소개하는 부분으로, 토익 기출문제에서 다루는 포인트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질문 예시'는 문제에서 제시되는 질문을 공통된 유형으로 제시하고, 문제만 보고 질문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질문/지문 공략하기'라는 질문 예시를 토대로 정답의 근거를 찾아내는 독해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키워드 파악하기, 정답으로 자주 등장하는 표현, 단어와 정답 근거가 나오는 위치, 그리고 문제풀이 팁을 제공한다. '유형 연습하기'라는 PART 7 빅데이터 빈출 질문 유형(Lesson 1~11)에서 질문의 유형별로 질문을 파악하고 지문에서 정답의 근거를 찾는 등 풀이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했다.



'토익 맛보기'는 Lesson마다 1~2개의 지문이 주어지고, 문제 풀이 해설도 함께 제공된다. 토익 문제를 푸는 방법을 예시로 제시해 실제 문제 풀이를 간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토익 기출 맛보기'는 실제 토익 문제에 가장 유사한 실전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해당 Lesson에서 배운 질문 유형이나 지문이 포함되어 있어 Lesson별로 배웠던 내용을 활용해 문제 풀어봄으로써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다.


이 책에는 1주차 4주 완성, 2주차 2주 완성 플랜 계획표가 제시되어 있으므로, 토익 PART 7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제시된 플랜에 맞춰 공부해 보시기 바란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다. 올해는 새로운 마음으로 토익 시험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이 책이 토익 시험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글은 시원스쿨어학연구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분석해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9252302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