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Basic Light Version) - 기초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영어회화·영작동시학습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 초보를 위한 한 달 완성 '영문법' 프로젝트



문법은 문장을 구성하는 규칙이다. 국어 어순이 주어(S)+목적어(O)+동사(V)로 이루어져 있는 반면에 영어 어순은 주어(S)+동사(V)+목적어(O)로 되어 있는 것처럼 언어마다 문법적인 특징이 있고 다르다. 영문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는 영어의 어순 배열이나 규칙 등을 알아야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말하고 쓰는지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고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은 영문법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학습자들을 위한 책이다. 영어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말하고 쓰는 방법을 분석해 가장 기본이 되는 중요한 문법 사항들을 정리했다.


현재, 과거, 미래, 조동사, 명사, 대명사 등 영문법을 120개의 유닛으로 정리해 기본적인 문법적인 설명과 함께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법을 좀 더 확실히 다질 수 있도록 1페이지씩 정리되어 있다. 이 책에 소개된 문법 사항들은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예문을 중심으로 다양한 유형으로 변이된 연습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개념을 잘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은 어려운 문법 용어 대신 쉬운 말로 풀어써서 이해하기 쉽다. 표와 그래프도 활용해 문법 설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재밌게 그려져 있는 삽화도 영문법을 재밌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요소다. 학습 진도표를 제공해 스스로 학습 진도를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회화 예문과 영작을 연습할 수 있도록 '문장/대화 완성 문제'를 수록했고, 스피킹과 라이팅 훈련용 워크북 및 워크북용 MP3 파일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학습한 기초 영문법을 총정리하는 14회분의 체크업(Check-Up) 테스트도 담겨 있다.



영문법을 잘 모를 경우에는 문장 해석을 잘못하거나 해석 자체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알아두면 좋다. 부록에는 품사와 문장 성분, 불규칙 동사, 주의해야 할 형태 변화, 축약형 등이 제공된다. 해커스인강에서는 동영상 강의, 무료 학습자료 등이 제공되므로 추가 자료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은 풍부한 예문과 문제로 영문법 기초를 확실히 다지고 싶거나 딱딱하게 느껴지는 영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 문법 공부를 하면서 영어회화와 영작을 함께 공부해 보고 싶은 사람들이 보면 좋을 책이다.





이 글은 해커스어학연구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5077637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