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후지이 아사리 지음 / 길벗이지톡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어 문법도 회화처럼 소리 학습으로 끝낸다!



3주 전부터 공부하기 시작한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포스팅을 마무리하려고 한다. 이 책은 지난 2008년 출간됐던 내용을 요즘 스타일로 전면 개정해 새롭게 펴냈다. 이 책의 특징은 문법도 소리로 듣고 입으로 따라서 읽으면 머릿속에 더 잘 정리된다는 점이다. 영어도 국어도 문법 공부는 지루하고 따분하다. 학창시절에 우리말도 문법 따져가면서 공부했을 던 기억은 아직도 별로다.


일본어도 언어라 왕도는 없다. 자주 말해 보고 따라해 보는게 중요하다. 문법은 외국어를 좀 더 체계적으로 배워사 사용할 때 필요하다. 특히 문장을 해석하거나 글을 쓸 때 문법이 꼭 필요하다. 이 책은 일본어 문법을 배우면서 단어 공부에 듣기와 회화 실력까지 늘릴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다. 4주차에 접어들어 일본어 문법 공부를 해보니 여전히 쉽진 않지만 다시 반복해서 공부해 볼 생각이다.




​이 책은 '말할 수 있는 문법책'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10여 년 전에 제작됐던 내용을 요즘 스타일에 맞게 예문과 연습문제를 보강했다. 학습 편의를 위해 단계별로 일본어 문법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구성한 점도 눈에 띈다. 지난 시간에도 이야기했던 것처럼 초급자가 익혀야 할 필수 단어 2,000개는 틈 날 때마다 익혀두면 좋다. 이 책에는 이 단어들을 활용한 예문들이 담겨 있다.​


예전에 배웠던 영어나 독일어 등은 문법책을 눈으로만 보고 문자는 손으로 쓰면서 익히는 방법만 강조됐었다. 하지만 눈으로만 보고 외운 것은 조금만 시간도 지나도 까먹기 일쑤였다. 듣기나 말하기는 별도로 연습해야 하는 등 외국어를 익히는 데 있어서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회화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제한적이었다.


지난 시간에는 배운 문장의 맛을 내는 품사에서는 쉽고도 어려운 조사, 알면 편리한 의문사, 틀리기 쉬운 부사, 까다로운 접속사에 대해 소개되어 있다. 또한 명사를 수식하는 방법, 형용사를 부사로, 동사로 만드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들이 소개되어 있으니 직접 책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명사만 연결되는 표현


이번 시간에는 명사에만 연결되는 표현에 대해서 배워 보자.

여기선 '~를 갖고 싶다'라는 표현인 '~が欲しい'에 대해서 알아보자.


'~が欲しい'는 주로 '~를 갖고 싶다'로 해석하는데,'~를'이 '~が'가 되기 때문에 틀리기 쉬우니 주의해야 한다.


명사 + が + 欲しい


[예문]


여기에 놓을 수 있는 침대를 갖고 싶어

ここに置けるベッドが欲しい。


기타를 갖고 싶어요

ギターがほしいです。






이 장에서도 본문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보면 아래와 같이 녹음된 파일을 휴대폰으로 바로 들어볼 수 있다. 저자의 강의를 들으면서 책에 있는 내용을 공부할 수 있고, 예문 녹음 파일을 따라해 보면서 발음을 주의해서 들어 보면 일본어를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앞서도 여러 번 이야기를 했듯이 우리말도 그렇지만 문법 공부를 확실히 해두면 일본어도 더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참고로 4주 동안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를 연습해 보면서 일본어를 다양하게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익혀보았다. 이 책에는 더 많은 내용들이 담겨 있다 잘 익혀서 일본어를 좀 더 잘 사용해 보시기 바란다.


이 책에는 들고 다니면서 일본어 문법을 공부할 수 있는 핵심정리 소책자가 들어 있다. 각 과에서 배운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놓은 포인트 정리 코너를 통해 본문에서 배운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해 볼 수 있다.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일본어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단계별 구성해 혼자서도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단계 '핵심문법 익히기'에서는 문형 즉 문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예문을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맛보기 연습'을 통해 문제를 풀어보는 형태로 되어 있고, 각 예문은 오디오를 듣고 따라해 보면서 익힐 수 있다. 단어 정리, 포인트 정리를 통해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게 구성했다.


​2단계 '실력 다지기'에서는 각 과에서 배운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문제를 풀면서 이번 과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보면서 완벽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장문 도전하기'에서는 각 과에서 익힌 문법이 글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읽어 보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잠깐만요', '덤 챙겨 가세요' 같은 코너를 통해 일본 문화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총 7시간 40분 분량의 저자 직강 음성강의를 잘 활용한다면 일본어를 독학으로 충분히 익힐 수 있다.



이 책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아래 체험판에서 미리 살펴보시기 바란다.



[연재 순서]


[3차]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19933097


​[2차]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13298802


​[1차]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08179141





이 글은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분석해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2596054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