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어 - 랩천재 영어천재 고등래퍼 하선호와 배우는
하선호 지음 / 길벗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래퍼 출신의 하선호 학생이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100회 동안 진행했던 '선호영어'가 한 권의 영어책 <요즘 영어>로 새로 나왔다. '선호영어'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SNS 상에서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재밌고 유익한 영어 표현들을 소개했다. 영어학원에서도 가르쳐 주지 않는 10대~20대들이 주로 사용한다는 요즘 영어를 만나 보자.



<요즘 영어>는 랩을 하듯 흥얼거리는 챈트 학습법으로 영어를 익힐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선호 영어'를 기반으로 미국의 10대~20대들이 주로 사용하는 최신 영어 표현에, QR코드 같은 학습 장치를 통해 재밌게 영어 말하기를 연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은 오디오클립 구독자뿐 아니라, 재미있는 방식으로 요즘 영어를 배우고 싶은 영어 학습자들, 그리고 랩을 좋아하고 고등래퍼 하선호 팬이 보면 좋을 책이다. 음악을 듣는 것처럼 즐겁고 재밌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물론 매일 입으로 영어 말하기를 직접 해 봐야 한다.


https://youtu.be/FlODoJ8UFys


하선호 학생은 수능영어, 입시영어는 재미없지만 이 책은 사이다 같은 책이라며 언니, 오빠, 동생 모두 읽고 알아두면 너무 좋은 책이라고 소개했다. 힙하고 인싸들이 쓸만한 그런 영어 표현들을 모았다며, 공부한다는 느낌 대신 재밌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이야기했다.


물론 <요즘 영어> 책만 읽어 본다고 해서 학생들의 핫하고 쿨한 요즘 감각을 따라가긴 힘들다. 그래서 책을 보면서 오디오클립의 '선호영어'를 직접 들어봤다. 책 본문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휴대폰을 찍으면 바로 들어볼 수 있다.


참고로 4주 동안 <요즘 영어>에서 소개하는 핫하고 인싸한 영어 표현들에 대해 연습해 볼 예정이다. 아래 <요즘 영어> 샘플북을 먼저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파일 첨부요즘영어_샘플북.pdf



Gucci, Lit은 무슨 표현인지, Super into, Fangirling은 또 무슨 표현인지 만나보자.



Day 01. Gucci, Lit

p10~12





명품 브랜드 'Gucci(구찌)'가 요즘엔 '멋져', '아주 좋아', '끝내줘' 같은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와~ 깜짝 놀랐다. 'How are you doing?(잘 지내?)'라고 물으면 'I'm fine' 또는 'I'm good' 대신 'Everything's Gucci!'라고 쓴다.


Everything's Gucci!

It's Gucci!

아주 잘 지내지!



'Lit'은 '불이 붙다'라는 뜻이지만 정말 멋진 것을 봤을 때 즉, 눈에 보이는 것을 묘사할 때는 '멋지다'라는 뜻으로 사용한다. 'super cool'과 같은 의미다. 사람의 상태를 나타낼 때는 '술에 취한'이란 전혀 다른 의미로 사용된다.


Sunho's new album is lit.

새로 나온 선호 앨범 진짜 좋아.


Q. Were yoy okay last night?

너 어제 괜찮았어?


A. I was lit yesterday.

나 어제 취했어.




Day 02. Super into, Fangirling

p.13~15




'super into'는 'I like' 나 'I love' 대신 '~에 푹 빠져 있다', '꽂혀 있다'라는 뜻으로 사용한다. be into는 어떤 것에 '관심이 많다'라는 뜻이고, super를 넣어 '굉장히, 대단히' 좋아하는 것을 강조하는 말이다.


I'm super into Ha Sunho these days.

난 요즘 하선호한테 푹 빠져 있어.


무언가를 너무 좋아해서 그와 관련된 모든 것을 섭렵한다는 의미로 '덕질'한다는 표현에, 연예인이나 가수를 열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fan'이 더해져 'fangirl(소녀팬)', 또는 'fanboy(소년팬)'이라고 쓸 수 있다. 여기에 ~ing를 붙여서 'fangirling', 'fanboying'이라고 하면 '덕질 중이다, 덕질하다'라는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를 하고 있는 하선호 학생을 자주 랜선으로 만나고 있는 소녀팬이라면 'fangirling', 소년팬이라면 'fanboying' 하고 있다는 표현으로 쓴다.


I'm fangirling Sunho these days.

나 요즘 선호 덕질 중이야.




영어 회화나 영어 표현들을 소개한 영어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굳이 이 책을 봐야 할 이유는 뭘까? 하선호 학생은 요즘 10대들이 쓴다고 해서 모두 핫한 표현은 아니라고 말했다. 이 책에는 인스타그램이나 노래 가사 등에 자주 나오는 요즘 10~20대들이 자주 쓴다는 영어 표현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다.


영어를 배울 때마다 아니, 공부할 때마다 시험 영어가 아닌 실제 생활에서 쓰는 살아 있는 영어로, 말하고 써먹을 수 있는 영어로 배웠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책의 장점은 래퍼 출신 하선호 학생을 따라 짧은 영어 문장을 비트에 맞춰 랩 가사를 반복하듯 따라하다 보면 요즘 핫하고 인싸한 10~20대의 요즘 영어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이 책은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097141512


외우지 않아도 머릿속에 맴도는 챈트 학습법으로 미국 1020이 지금 이 순간 쓰는 진짜 영어를 배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