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 매트릭스 : 3분 영어 말하기 - 국내 1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스피킹 매트릭스 : 말하기
김태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피킹 매트릭스>는 3단계  훈련법을 통해 영어 말하기를 늘리는데 초점을 맞춘 책이다. 총 3권으로 되어 있고 1분, 2분, 3분으로 영어 말하기를 늘려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영어 말하기는 총 4단계를 거쳐 진행된다. 첫째, 할 말을 떠올리는 '메시지(Message)' 단계를 시작으로 둘째, 메시지를 표현할 영어를 떠올리는 '영어 작동(E-Actives)' 단계를 거친다. 셋째, 말을 하는 '말하기(Speaking)' 단계를 지나면 넷째, 내가 한 말이 맞는지 확인하는 '확인하기(Checking)' 단계를 통해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영어로 체계적으로 말할 수 있도록 훈련을 할 수 있다. 


이번 시간부터 4주 동안 <3분 영어 말하기>에 도전해 보고자 한다. 기존에 배웠던 내용들을 좀 더 길게 말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연습해 보시기 바란다.



개인적으로는 지난 두 달 동안 <1분 영어 말하기>와 <2분 동안 영어 말하기>를 보면서 영어로 말해 보는 연습을 통해 영어로 말하는 단계를 조금씩 늘려왔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영어로 말하는 지문이 더 많아진 것을 알 수 있다. 


처음 '스피킹 매트릭스' 시리즈를 보는 분들은 <1분 영어 말하기>부터 시작하시기 바란다. 참고로, 이전 단계에서 배웠던 말들이 입에 잘 붙지 않았다면 안 되는 부분부터 다시 영어로 말해보는 연습을 꾸준히 해보시기 바란다. 꾸준한 연습만이 자유롭게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스피킹 매트릭스: 3분 영어 말하기>에서도 INPUT 편과 OUTPUT 편으로 나누어 대화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말해볼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이 준비되어 있다. 


INPUT 편에서는 Day 01 ~ Day 30까지 매일 1개씩 특정 상황에 대해 말해보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영어 지문을 제공한다. 다양한 영어 표현과 단어, 숙어 등 주요 표현들을 정리할 수 있는 '주요 표현 정리'도 별도로 제공한다.




​<스피킹 매트릭스: 3분 영어 말하기>에서는 저자가 직접 강의한 강의용 파일과 원어민 발음으로 녹음된 훈련용 MP3 파일을 길벗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에 MP3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출퇴근할 때 많이 듣고 입으로 중얼거리며 따라하면 더 좋다.


한 문장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듣고 따라하다 보면 좀 더 편하게 말할 수 있을 때가 온다. 강의용 또는 원어민 발음의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이 책의 오른쪽 페이지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찍어서 확인할 수 있다.





<3분 영어 말하기>에서는 에피소드 심화 과정이다. 앞서도 잠깐 언급한 것처럼 3분 동안 영어로 말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주제와 그와 관련된 핵심 에피소드들이 정리되어 있다. 이 표현들만 잘 익혀둔다면 영어로 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0.1초 내에 해당 문장이 입으로 튀어나오지 않는다면 나올 때까지 반복 연습해야 한다. 30일 동안 최선을 다해 보자. 


여기서는 Day 03 해외여행 & 기념일 내용을 소개한다. 내용 중 일부만 소개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책에서 직접 살펴보시기 바란다.


Day 03 해외여행 & 기념일


에피소드 5 해외여행 Traveling Overseas


Step 1 끊어 듣기


01

I forgot to exchange any money * beforehand, * so I did it * at the airport, *but they charged me a lot * for the fee.


02

I don't speak English well * so when traveling overseas, * I only go on a guided tour package.


03

I took a cab * when I was traveling * but it turned out * that the cab driver ripped me off.


04

I had engough air miles * from my frequent business trips * so I got to fly * for free.


Step 2 따라 말하기

I forgot to exchange any money beforehand, so I did it at the airport, but they charged me a lot for the fee.

I don't speak English well so when traveling overseas, I only go on a guided tour package.

I took a cab when I was traveling but it turned out that the cab driver ripped me off.

I had enough air miles from my frequent business trips so I got to fly for free.


Step 3 혼자 말하기

미리 환전하는 걸 깜빡해서 공항에서 했더니 수수료가 많이 나왔어요.

영어를 못해서 해외여행할 때는 가이드가 있는 패키지 여행으로만 갑니다.

사업상 사용 고객 탑승 마일리지가 많이 쌓여서 공짜로 비행기를 타게 됐어요.

봄이나 여름에 유럽에 가는 것이 가장 좋다고 들어서 6월에 독일에 갔었죠.





참고로 아래 사진에서 <1분 영어 말하기>, <2분 영어 말하기>, <3분 영어 말하기> 내용을 비교해 보자. 단계가 높아질수록 영어 문장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3분 영어 말하기> INPUT 편 중 Day 03 내용에서 일부를 살펴봤다. 다음 시간에도 INPUT 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 예정이다.





참고로 <스피킹 매트릭스: 영어 말하기> 시리즈는 지난 6년 동안 20만 독자가 체험한 국내 1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특히 1초 안에 문장을 완성하고 30초, 1분, 2분, 3분으로 시간을 늘려가며 정확하고 막힘없이 영어로 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0563905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