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은 따뜻한 색감과 이야기가 있는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오래전 인터뷰를 한 적이 있는 빨간고래(박정아) 작가가 쓴 책이라 더 반가웠다. 포토샵은 그럭저럭해볼만 한데, 일러스트레이터는 영 늘지 않아 이참에 새롭게 배워볼 생각이다.




작가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했을 때 메뉴도 너무 많고 복잡해 보였다며, 일러스트레이터는 기초만 다져두면 무척 쉬운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굉장히 많은 기능을 갖고 있는데, 모든 기능을 다 외울 필요가 없다며, 기초 기능만 제대로 익혀도 웬만한 작업은 충분히 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책은 작가가 디자인 실무 과정을 통해 다지고 익혀온 노하우를 공개한 것은 물론 최대한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울 수 있도록 많은 고심을 해서 구성한 책이라고 이야기했다. 특히 처음 입문하는 왕초보라면 이 책의 예제를 하나씩 따라해 보는 게 중요하다며, 필수 기능을 콕콕 찍어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소개했다.



이 책은 기본편과 활용편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처음이라면 기본과 핵심 기능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자. 이 책은 간단한 예제를 통해 일러스트레이터와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며 바뀌거나 추가된 기능도 설명되어 있다.

주요 핵심 기능의 사용법과 활용 과정을 한눈에 살펴보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인덱스를 통해 현재 학습 중인 부분의 진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실습을 하면서 잘 모르겠거나 자주 실수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팁(Tip)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본 기능을 어느 정도 익혔거나 기초적인 기능을 알고 있다면 다양한 실무 예제를 통해 디자인 실력을 업그레이드해보자. 이 책에는 당장 실무에 써도 손색없는 실습 예제들이 제공되므로 하나씩 따라해 보면 좋다. 실습 예제는 레슨 제목과 핵심 키워드로 어떤 내용과 기능을 배울지 살펴보고, 예제 파일은 한빛출판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된다.

이 책의 부제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다뤄보는 왕초보부터 이전 버전을 어느 정도 다뤄본 사람까지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핵심 기능과 응용 기능을 빠르게 학습해서 실무 예제를 통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처음이라면 1단계 '기본편'을 시작으로 무료 체험판을 설치하고 기본 화면을 살펴보는게 중요하다. 일러스트레이터 화면과 패널, 도구가 눈에 익숙해지면 실습을 통해 기초 기능과 핵심 기능을 익히는데도 주목하자. 어느 정도 기초가 쌓였다고 생각되면 일러스트레이터가 재밌어질 수 있도록 좀 더 실력을 업그레이드하자.

빨간고래 작가는 전문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2단계 정도로도 충분히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작한 김에 일러스트레이터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다면 고급 기능을 활용해 보는 3단계로 나아가보자. 또한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의 새로운 기능을 익혀 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의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과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