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YouTube로 알리고 Zoom으로 소통하라 1
스가야 신이치.민진홍.이대영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올해 초부터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직장인들의 회의는 물론 교육 분야에서도 온라인을 이용한 화상채팅 이용률이 크게 늘었다.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오프 모임 대신 온라인 행사가 선호되고 있다.
IT 분야에서도 기자간담회는 물론 각종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교육부가 온라인 개학을 발표함에 따라 학생들은 학교로 등교하는 대신 생전 처음으로 줌(Zoom) 등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을 받고 있다.
<Youtube로 알리고 Zoom으로 소통하라>에서 저자들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전략적으로 줌(Zoom)을 활용하자고 제안하고 나섰다. 줌의 장점은 직접 만나 회의할 때 필요한 이동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컴퓨터 조작법을 설명할 때 줌 녹화 기능을 활용해 '동영상 매뉴얼'을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줌에서 녹화한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전체 공개 또는 비공개로 올리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유튜브는 검색 엔진의 상위에 표시되므로 확산성이 높아 많은 중소기업이 활용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 책에는 유튜브와 줌 성공 사례를 비롯해 5G 시대를 맞아 어떻게 유튜브로 알리고 줌으로 소통할 것인지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줌 세미나에서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달았다. 이외에도 줌으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비롯해 줌 세미나 고객을 어떻게 모을 것인지, 줌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부록에서는 줌 세미나 참가 특전을 비롯해 교육 커리큘럼 소개 등에 대해 다뤘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적인 확진자 수는 연일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로 인해 개인사업자 및 프리랜서는 직격탄을 맞았고, 파산이나 폐업 위기에 놓였다. 코로나19가 지속될 경우 대기업도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다.
이 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확실하게 살아남으려면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루라도 빨리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G 시대를 맞아 화상회의에서 줌에 대한 인지도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줌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큰 비용도 들어가지 않는 데다 검색 사이트에서도 줌에 대한 키워드 조회 수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점 등 장점이 많다.
이 책의 저자들은 지금이 줌 세미나의 시나리오를 만들어 사업을 확장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시기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알게 됐다면 이를 기반으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줌 사용법을 비롯해 줌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참고삼아 코로나19에 대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모색해 보시기 바란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019141615
5G 마케팅 혁명, 최강의 유튜브와 줌 공략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