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프링 인 액션 - 스프링 5의 강력한 기능과 생산성을 활용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제5판
크레이그 월즈 지음, 심재철 옮김 / 제이펍 / 2020년 5월
평점 :
스프링 입문자와 스프링 5로 레벨업하려는 기존 스프링 사용자 모두에게 적합한 책이 새로 나왔다. <스프링 인 액션(제5판)>은 스프링의 핵심 기능을 제대로 알려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데이터베이스가 지원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을 비롯해 마이크로 서비스, 서비스 발견, Restful API, 애플리케이션 배포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기존 원서의 오류를 모두 바로잡고 부족한 부분을 새롭게 보강했다.
이 책에서는 스프링 5와 스프링 부트 2를 사용해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여러 핵심 기능을 알려준다. 특히 스프링 5에서는 새로운 리액티브 웹 프레임워크인 WebFlux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제 개발자들은 더 쉽고 확장성이 좋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자바 개발자들을 위한 툴이다. 스프링 5의 새로운 기능들은 마이크로 서비스와 리액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같은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설계 시 생산성을 높여 준다. 이제는 스프링 부트가 완전히 통합되어 복잡한 프로젝트일지라도 최소한의 구성 코드로 시작할 수 있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WebFlux 프레임워크는 기본적으로 리액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마이크로 서비스와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을 포함하는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의 관심사를 다루기 위해 스프링 프레임워크도 진화했다. 여기에 스프링 부트(Spring Boot)도 추가되어 스프링 자체의 개발 모델이 최소화됐다. 정리하면, 간단한 웹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또는 마이크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고 있다.
스프링은 스프링 애플리케이션 컨텍스트라는 컨테이너(container)를 제공하는데, 이것은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들을 생성하고 관리한다.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 또는 빈(bean)들은 스프링 애플리케이션 컨텍스트 내부에서 서로 연결되어 완전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든다.
<스프링 인 액션(제5판)>에서는 스프링 최신 버전의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독자의 입장에서 책을 볼 때 필요한 사항들을 체크해 반영했다. 특히 기존 원서에 있는 대로 코드를 작성하면 프로젝트를 빌드하거나 실행할 때 에러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모든 코드의 에러를 찾아 수정했다.
이 책은 개발자들이 스프링의 새로운 진면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은 1년 전, 5년 전, 10년 전과 다르며, 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가 최초로 소개되었던 15년 전과도 확연히 다르다.
당시에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주를 이뤘다. 지금은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클라우드에 맞춰진 마이크로 서비스로 구성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이 높고, 더 큰 확장성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리액티브 프로그래밍도 관심이 높아졌다.
이 책은 독자들이 책을 보고 따라하며 실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6장부터 각 장의 제일 뒤에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실행하는 자세한 방법을 추가로 소개했다. 원서에 나와 있는 용어 하나하나, 내용 모두에 걸쳐 심사숙고했으며, 실습용 프로젝트 코드의 작성 및 수정, 테스트를 병행해 책을 완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1974626741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자바 개발자들을 더 편하게 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