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하루3분 하버드 성공학
정형권 지음 / edujin(에듀진)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학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들의 부모들이 학생들에게 가장 기대하는 것은 무엇일까? 아마도 공부일 것이다. 학생들은 공부 잘해서 좋은 대학에 가고 좋은 직장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일 수 있다. 그러기 위해 학교에서 배우는 공부가 중요한 역할하고 있다. 하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만으로 직장 생활이나 결혼생활 혹은 나 혼자 산다고 할 때 충분할까?





<청소년을 위한 하루 3분 하버드 성공학>은 '성공학은 최고의 공부다'라는 모토로 청소년들이 알아두면 좋을 성공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학교 공부 못지않게 성공과 실패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알고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교에서 배우는 기본 지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책은 하버드 대학교수와 관련 인물들의 성공에 대한 핵심 사상을 주제별로 구성했는데, 나폴레온 힐의 '성공철학'이 이 책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학교는 세상에 잘 적응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지만 '성공학'에 대해 가르쳐 주는 곳은 없다며, 영어나 수학처럼 성공학도 꾸준히 배우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책의 저자는 나폴레온 힐이 "모든 학교에서는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위치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개인의 성공 원칙을 가르쳐야 한다"라고 말했다고 소개하고, 이 책에서 제시하는 그의 '성공의 원리'를 통해 청소년들이 더 유능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하버드 인생 특강>에서 닐 루덴스타인 하버드대 총장은 무슨 일이든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하며 그것이 그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게 한다고 했다.


- 18페이지

이 책에서 관심을 끈 대목으로 '다른 사람을 부자로 만드는 사람'이란 제목의 내용이었다. 잡지사 신참 기자였던 나폴레온 힐은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의 성공담을 듣기 위해 취재를 하던 중 카네기로부터 독특한 제안을 받았다. 카네기는 부자가 된 가장 중요한 원리는 적절한 지식과 인간관계에 있음을 깨달았는데, 그 원리를 하나의 철학으로 정리해 성공을 꿈꾸는 많은 사람에게 알려주자는 목표를 갖게 돼 이를 완성해 줄 사람을 찾고 있었다.

카네기는 힐에게 성공 철학을 완성할 기회를 주고, 인터뷰할 사람도 소개해 주겠다며 이 일을 마무리하는데 20년 이상의 세월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성공학을 연구하면서 보수가 없더라도 이 일을 끝까지 연구해낼 자신이 있냐고 물었다. 나라면 어땠을까? 최고의 부자가 제안을 하는데 거절할 이유가 없겠지만 아무런 보상도 없이 20년이란 세월을 매달릴 수 있을까?

힐은 카네기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20여 년이 흐른 후 성공철학을 체계화 한 책을 출간했다. 그는 성공철학을 하나씩 정리해 나가면서 '명확한 목표'와 '보상을 생각하지 않고 일하는 습관'이란 성공철학의 근간이 되는 핵심 교훈을 얻었다. 즉 성공은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닌, 타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바탕 위에서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것이라는 의미다.





*** 중략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참조 바람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1904814903






이 책의 목적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더욱 유능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데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