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봐야 할 책이다. 4차 산업혁명을 이야기하고, 5G, AI(인공지능) 등 인터넷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초연결 되어 있는 사회에서 여전히 오프라인 마케팅만 신경을 써온 건 아닐까. 이 책은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의 원리와 구조, 매출 상승의 노하우를 하나씩 풀어 놓았다.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지난해 8월에 출간된 책이지만 왜 이제서야 이 책을 봤을까 싶을 정도로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답답하던 내게 단비처럼 다가왔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온라인 마케팅은 생각했던 것보다 복잡하지 않았다. 다만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 개념부터 달리 생각해야 했다.


이 책은 온라인 마케팅을 하려면 다음 6가지만 알면 된다고 강조했다. ▲매출 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 시작하지 마라 ▲잠재 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상위 노출에는 기본 원리가 있다 ▲고객은 좋은 콘텐츠를 원한다 ▲측정 불가 → 관리 불가 → 개선 불가


예전에 판교에서 파트너와 함께 온라인 교육 사업 스타트업을 시작했을 때,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 사업을 시작했다. 1년여의 시간 동안 사업은 수익 구조를 맞추지 못한 채 결국 접어야 했다. 매출 공식도 모른 채 그냥 열심히 일만 했던 것 같다.




이 책은 '대체 어떻게 해야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에 대해 먼저 물었다. 이 책의 저자는 3가지 매출 요소를 이해하지 못하면 사업을 하지 않는 게 더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매출은 유입량 + 구매 전환 + 객단가로, 매출을 올리려면 다음 3가지를 고민해야 한다.


▲유입량을 올려라 ▲구매전환율을 높여라 ▲합리적인 객단가를 설정하라


매출을 올리기 위한 첫 번째 공식은 '유입량'이다. 유입(流入)은 말 그대로 돈, 물건, 사람 등이 들어오는 것으로, 마케팅으로 보면 '손님이 오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 책의 저자는 유입량을 늘리려면 콘텐츠를 잘 만들어야 한다며, 단기간에 폭발적인 유입량을 만들고 싶다면 킬링 콘텐츠를 제작해서 SNS 마케팅을 진행해 보라고 추천했다. 


두 번째 공식은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으로 소비자가 궁금해할 것을 내가 먼저 짚어주고, 거기에 친절하게 답해 주는 좋은 콘텐츠가 구매 전환을 높여준다. 잘 쓴 명문이 아니라 '구매를 부르는 글'처럼 온라인도 소비자의 구매 동선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 많아도 구매 과정이 불편하면 결국 소비자들은 더 편한 곳을 찾아 이탈하기 때문이다.





*** 중략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참조 바람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1889821047

돈을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