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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 불황 매장도 심폐 소생시키는 성공 비밀 41가지
지현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20년 이상 미용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저자가 자신의 경험담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기존에 알고 있던 이발소, 미용실, 미장원, 헤어숍은 이제 옛말이 된 걸까? 이 책에서는 '헤어살롱'이란 내겐 조금 낯선 용어를 사용하고 있었다. 저자의 설명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헤어살롱은 전 세계에서 미용 선진국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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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모양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신경 쓰지 않는 타입은 아니지만, 머리카락을 다듬어야 하거나 너무 길어서잘라야 한다면 자주 가는 단골집(?)으로 간다. 내 경우엔 머리를 잘 자르는 미용 기술보다 맘 편한 곳이 좋다. 이사를 가거나 급하게 머리를 다듬어야 할 때 단골집에 못 가면 되면 대략 난감이다. 다른 곳은 잘 가지 않기 때문인데, 이 책에서도 헤어디자이너가 가장 신경을 써야 할 건 고객과 교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의 저자는 자신이 20여 년 가까이 쌓아온 미용 관련 경험들을 토대로 헤어살롱의 영업에 대해 이야기했다. 미용 분야의 전문가로서 고객의 아름다움을 지켜주기 위해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영업의 기본은 고객에 대한 진정성에서 나온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기본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어울리는 기술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어울리는 적합한 상품을 개발해 제안하는 것이 더 큰 성공으로 이끈다고 봤다.
원활한 지원 업무를 위한 포인트 3가지
- 전체 헤어디자이너의 고객 수와 시술 상황을 머릿속에 정리하라
- 헤어디자이너의 시술과 예약 상황을 미리 파악하라
- 구성원들의 식사 여부는 꼭 확인하라
54~55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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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1875912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