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대학의 다시 배우는 영어 교실 1 친절한 대학의 다시 배우는 영어 교실 1
이상현 지음 / 길벗이지톡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영어권 나라에서 태어나지 않은 이상 엄청난(?) 노력을 하지 않으면 영어를 자유롭게 말하고 읽을 수 없다. 우리나라처럼 영어와 어순이 다른 구조를 갖고 있는 나라에서 태어났다면 더더욱 쉽지 않은 일이다. 살면서 영어 쓸 일이 별로 없다면 영어를 잘 해야 하는 건 영어시험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나이 불문하고 올해도 새해 다짐과 목표로 세웠던 영어 정복의 길에 다시 나서보자.






<친절한 대학의 다시 배우는 영어 교실> 서포터즈 시간이 어느새 5주차에 접어 들었다. 지금까지 이렇게 많이 공부했나 싶을 정도로 책 한 권이 거의 끝나서 다음 주에는 1권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앞서도 여러 번 얘기했지만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다시 보길 권한다. 처음부터 다시 보는 것이 부담스럽더라도 두세 번만 해보면 새롭게 익혔던 단어와 문장들도 좀 더 쉽게 다가올 것이다.




5주차 ... 친절한 대학의 다시 배우는 영어 교실 1



5주차에 배울 내용은 핵심 영어 문법 정리로 '~ing 부정'과 영어로 질문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가장 자주 쓰이는 동사, 가장 자주 쓰이는 명사, 영어로 날짜(일) 읽기 등도 함께 배워보자.



1. 동사 + ~ing를 부정할 때는 앞에 not을 붙여주면 된다.


주어 +be동사 + not + 동사ing + OOO

-> 주어는 OOO을 동사하는 중이 아니다.




I read a book.

나는 책을 읽는다.


-> I don't read a book.

나는 책을 읽지 않는다.


I'm reading a book.

나는 책을 읽는 중이다.


-> I'm not reading a book.

나는 책을 읽는 중이 아니다.


-164~165페이지




2. 가장 자주 쓰이는 동사 5개



5주차에서는 가장 자주 쓰이는 동사를 5개씩 배우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ask(묻다/부탁하다), turn(돌다/들리다/차례), find(찾다/발견하다), run(달리다/작동(기능)하다), show(쇼/보여주다) 등 자주 사용하는 동사의 기본 뜻과 활용을 배울 수 있다. 


역시 QR코드로 찍어서 이지쌤의 친절한 강의와 함께 발음, 뜻, 예문까지 자연스럽게 입으로 말하듯이 연습해 보자.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넘어가지 말고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뜻과 예문을 따라하며 반복해 보는게 중요하다.




5주차에도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해 가장 자주 쓰이는 동사를 모으고, 새로운 단어가 나올 때마다 뜻과 예문, 풀이를 적고 있다.





3. 가장 자주 쓰이는 명사 5개


가장 자주 쓰이는 명사도 새롭게 정리하고 있다. 영어를 공부하다 보면 동사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동사 위주로만 공부를 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 명사를 많이 알아야 한다. 영어로 말하다 보면 동사는 자주 사용하는 동사와 일정한 변화를 알고 있으면 되지만 명사는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야 한다.







역시 잘 모를 때는 유튜브에 개설되어 있는 이지쌤 강좌 유튜브 '친절한 대학'을 꼭 들어보시기 바란다. 이번 주에도 매일 영어 단어를 외우는 일이 가장 힘들었다. 외워도 까먹고, 또 외워도 까먹고. 그래도 어쩔 수 없다. 영어를 잘 하려면 단어를 많이 알아야 한다.



*** 중략



다음 시간에는 한국인이 대화 중 가장 자주 쓰는 단어, 영어로 대답하는 방법, 영어 축약형 등에 대해서 배울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 참조 바람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1864482218




#길벗 #자기계발 #영어 #영어교실 #친절한대학의다시배우는영어교실 #친절한대학 #유튜브 #트윈카카 #twinkaka #박기자의디지털콘텐츠가이드




늦은 배움을 응원합니다. 배움의 설렘을 다시 느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