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선물
한국장기조직기증원 / 하움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판매중지


며칠 전 뉴스에 한국인 고등학생이 2016년 세상을 떠나기 전에 27명의 외국인에게 장기를 기증해서 새로운 삶을 '선물'했다는 기사가 났다. 그로부터 4년이 지나 장기를 이식받아 건강한 삶을 사는 한 미국인이 이 학생의 가족들을 만나러 한국을 찾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는 이야기였다.



<선물>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서 발행한 비매품 책이다. 장기 기증자 가족, 친지, 친구들이 보내온 하늘나라 편지 몇 편을 선정해 소개한 생명 나눔 사례집이다.


라디오 '여성시대'에서 소개될 법한 가슴 찡한 사연들이 담겨 있다. 생의 마지막 순간에 누군가의 빛이 되어준 장기 '기증자 가족'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장기를 이식받아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이식 수혜자' 이야기, 그리고 생명의 다리 역할을 해주고 있는 '코디네이터' 이야기로 이어진다.



<선물>에 담긴 사연들은 꺼내 놓기 힘들었을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다. 기증자 가족으로서는 그때의 일을 떠올리기가 쉽지 않았을 것이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담담하게 말로 전할 수 있게 되기까진. 책을 읽다 어느 순간 눈시울이 뜨거워져 몇 번이나 책을 덮었다.


이식 수혜자의 이야기는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점에 감사하고 장기를 기증해 준 사람에게 감사하며 산다고 했다. 삶의 마지막 순간을 생각했을 만큼 절박했던 상황에 대해 건강해진 본인 또는 가족들이 장기 기증으로 새 삶을 살게 됐다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가슴을 먹먹하게 한다. 코디네이터로 일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읽을 때는 호스피스 분들을 만났을 때가 생각났다. 오래전에 떠나신 아버지 얼굴이 떠오르면서….


[중략... ]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1781600022

누군가의 끝이 아니라 누군가의 시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